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일년살기/어학연수, 창업

Zalo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베트남 국민메신저)

by 쉼 표 2022. 10. 7.

베트남의 국민 메신저, Zalo(얄로) PC버전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이다. Zalo의 가장 큰 강점은 높은 접근성을 꼽을 수 있다. 베트남 남녀노소 모두가 사용한다는 점에서, 한국의 카카오톡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더불어 영어버전도 지원되기 때문에, 베트남어를 못하는 외국인들도 크게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현 시점에서 베트남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페이스북과 Zalo다.

 

특히, Zalo의 경우 지난 2016년에 이미 등록자가 5,000만명을 넘었다고 하니, 현재는 아마도 10대부터 60대까지 거의 모든 베트남인들이 계정을 가지고 있을 거라 추정된다. 따라서 베트남에서 사업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페이스북과 Zalo의 SNS 마케팅을 동시에 고민할 필요가 있다. 추가로 많은 한국분들이 Zalo를 잘로라고 발음하는데, 실제로는 얄로가 맞다.

 

Zalo PC버전 다운로드

Zalo PC버전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 Zalo 웹페이지에 접속해 파란색 Tải Ngay 버튼을 누른다.

 

Zalo 홈페이지

 

아래와 같이 setup파일을 다운받아 PC에 설치한다.

 

Zalo PC버전 다운로드

 

베트남어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은 언어 설정시 Tiếng Viet(베트남어)을 선택하면 되고, 그냥 편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사람들은 English(영어)로 선택하면 된다.

 

Zalo PC버전 언어변경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PC버전처럼 Zalo PC버전도 메신저로 활용할 수 있다.

 

Zalo PC버전 메신저

 


 

 

쉬운듯 어려운듯 베트남 문자 (+발음, 성조 총정리)

베트남어를 공부하는 것이 정착이나 이주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에 관해서는 갑론을박이 있다. 굳이 베트남에서 취직할 계획이 아니라면, 솔직히 베트남어를 사용할 일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solenedu.tistory.com

 

베트남 어학연수 준비시 궁금한점 TOP 4

날이 갈수록 베트남에 대한 관심이 더해 가는 것 같다. 특히 호치민에서 사업을 시작코자 시장조사하러 방문하는 사람, 뜨고 있는 투자처인 베트남 부동산과 주식에 관심 있는 사람, 장기적인

solened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