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예능, 웹예능

하이브 아일릿 멤버 소개, 나이, MBTI, 포지션 총정리 (+영서 고양이상)

by 쉼 표 2024. 1. 6.

JTBC의 오디션 프로그램 '알유넥스트'가 끝났다. 그리고 하이브의 차기 걸그룹 아일릿이 데뷔했다. 참가한 연습생들의 실력이 애초에 완성형에 가까웠던 만큼, 최종 6명으로 구성된 아일릿의 멤버들 면면을 보면 놀라울 정도다. 아일릿 멤버들의 나이, MBTI, 포지션 등에 관해 알아보자.

 

 

아일릿 마이너 갤러리 - 커뮤니티 포털 디시인사이드

알유넥스트 오디션으로 데뷔하는 빌리프랩 걸그룹 아일릿을 응원하는 갤러리입니다. - 아일릿 갤러리에 다양한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gall.dcinside.com

 

현재 K팝은 4세대가 시작된 상태다. 사실 4세대 아이돌은 3세대 아이돌과 큰 차이를 보이지 못하고 있기에 3.5세대로 구분하는 사람들도 많다. 참고로 3세대 걸그룹 중에서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1군은 블랙핑크, 트와이스다. 물론 좀 더 폭넓게 보면, 레드벨렛, 아이즈원, 여자친구, 마마무,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까지 포함시킬 수 있을 듯싶다.

 

4세대 걸그룹 중에서 확실한 1군은 뉴진스와 아이브이며, 넓게 보면 에스파와 르세라핌까지 포함시킬 수 있다. 이외에 잠재력이 있는 그룹으로는 엔믹스, 스테이씨, 케플러 정도가 떠오른다. 최근에 런칭한 엘즈업, 베이비몬스터, 아일릿 역시 여러 가지 조건들을 고려해 봤을 때 충분히 1군으로 올라갈 수 있다.

 

엔터산업은 코로나 팬데믹을 맞아 의외로 성장했다. 콘서트를 열지 못했는데, 어떻게 성장했을까 싶지만, 비대면 콘서트와 메타버스를 적용한 새로운 플랫폼에 도전한 엔터회사들이 많았다. 뿐만 아니라 응원봉, 티셔츠, 핸드폰케이스 등과 같은 굿즈 역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판매했다. 더불어 이제는 걸그룹 역시 팬덤이 주로 여성이라는 점이 기획사의 수익성을 향상시켰던 주요 요인이다. 실제로 '알유넥스트'의 공개무대에 참여한 방청객들을 보면, 여성들이 대부분이었다.

 

알유넥스트 최종결과

 

원희, 영서는 시청자의 픽을 받아 각각 1, 2등을 차지해 데뷔에 성공했다. 나머지 멤버들인 민주, 이로하, 윤아, 모카는 소속사인 빌리프랩의 픽을 받았다. 그래서 비록 순위 안에 들지 못했던 윤아, 모카 역시 데뷔가 가능할 수 있었다. 윤아는 아일릿을 이끌고 갈 리더로서, 모카는 주요 시장인 일본을 공략하기 위해 합류시켰다고 생각하면 합리적이다. 개인적으로 괜찮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아일릿 인적사항

 

하이브 아일릿 멤버 소개, 나이, MBTI, 포지션 총정리

① 윤아

모두들 뛰어난 비주얼을 가진 아일릿이지만, 윤아의 미모는 그중에서도 돋보이는 편이다. 뚜렷한 이목구비와 강한 승부욕이 어우러져 보이시하면서도 엄청난 카리스마를 뿜어낸다. 무대에서 매우 진지한 그녀의 태도가 때로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대체로 프로답게 느껴지는 것 같다. 무대 아래에서는 뭔가 헐렁한 모습 때문에 정감 넘친다. 유머감각이 확실히 남다른 편이다. 어쩌면 그렇기에 독보적인 리더십을 기대하게 되는 걸지도 모르겠다.

 

아일릿 윤아

 

실제로 아일릿의 맏언니로서 리더가 되어 멤버들을 살뜰하게 잘 챙길 것 같다. 오랜 기간 연습생 생활을 했던 만큼, 생리를 잘 알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데뷔가 얼마나 귀한 일인지 알고 있기에, 실제 활동이 시작되면, 정말 열정을 불태울 것 같다. 보컬과 댄스 모두 가능하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아 보인다.

 

② 민주

민주는 노래, 댄스, 랩 모두가 가능한 올라운더이다. 특히 보컬 보이스가 굉장히 매력적인 편인지라 메인보컬을 맡을 확률이 높다. 이타적인 성격 탓에 많은 팬들을 가지게 됐다. 실제로 자기가 손해를 보더라도 일단 남부터 챙기는 스타일이라 민주가 팀원이 된다면 많이 든든할 것 같다. 얼핏 보면 조용하고 내성적인 것 같지만, 사실 개그센스가 남다른 여느 여고생들과 다름없다. 과거 YG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었다.

 

아일릿 민주

 

③ 모카

일본인 멤버인 모카는 겉으로 보면 엄청 내성적일 것 같지만, 실제로는 쿨하고 털털한 편이다. (물론 남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공감을 잘하다는 평이 지배적인 만큼 I 성향이 없진 않은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윤아만큼이나 무대 위와 무대 밖의 갭차이가 크다고 느껴진다. 방송 초반만 해도 딱히 주목받지 못했지만, 중반을 넘어서부터 확실히 치고 올라갔다. 팔색조 같은 면모가 있기 때문에 어떠한 컨셉도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댄스에 강점이 있다.

 

아일릿 모카

 

④ 영서

영서는 고양이 같이 도도한 비주얼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 (확실히 요즘은 고양이상이 대세인 것 같다.) 뉴진스 멤버들과 오랜 기간 함께 연습을 했던 것으로 알려진 만큼 실력이 매우 뛰어났다. 영서만의 강점을 꼽자면, 역시나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표현력이 아닐까 싶다. 확실히 제일 먼저 눈이 간다. 스스로의 매력을 잘 알고 있어서 인지,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대문자 T로서 굉장히 똑 뿌려지는 편으로 잘 알려졌다.

 

아일릿 영서

 

2024년 1월 5일 부로 영서가 아일릿에서 탈퇴했다. 팀이 결성된 지 불과 4개월 여만에 일어난 일인지라 충격이 아닐 수 없다. 가장 극단적인 대응방법인 탈퇴가 결정된 만큼 그 사유가 궁금하지만, 현재까지는 밝혀진 게 없다. 찾아보니, 지난 2023년 12월 중반을 기점으로 영서의 활동이 멈춰있는 게 확인된다. 팀 내 에이스인 영서를 잃은 아일릿은 어떻게 될까? 일단은 소속사에서 공식적으로 5인조로 데뷔한다고 밝힌 만큼 추가 영입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⑤ 원희

원희는 동글동글하고 병아리 같은 귀여운 비주얼이 매력적이다. (고속터미널에서 길거리 캐스팅을 받았을 정도니, 굉장히 눈에 띄는 미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붙임성과 사교성이 매우 좋아 짧은 연습생 기간에도 불구하고, 동료 연습생들과 함께 친하게 지냈다. 타격감이 좋은 편이라 원희를 놀리는 사람들이 많다. 확실히 뭔가 입덕을 불러일으킬 만한 포인트가 있는 것 같다. 어쩌면 이러한 점 때문에 무려 시청자 투표 1위로 데뷔에 성공한 듯싶다.

 

아일릿 원희

 

솔직히 실력만 보면, 1위를 차지하기에는 아직 많이 모자라다. 이는 그녀가 재능이 없다기보다는 연습한 기간 자체가 워낙 짧은 탓이 크다. 정확히 8일 동안 연습하고 '알유넥스트'에 참가했으니, 사실상 연습생 기간 자체가 없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방송을 통해 성장형 캐릭터로서의 면모를 잘 보여줬다. 실제로 후반으로 갈수록 표정연기가 훨씬 자연스러워진 것은 사실이다. 원희가 워낙 동안외모를 가졌기에 그룹의 컨셉을 잡기 쉽지 않을 것 같다.

 

⑥ 이로하

아일릿의 막내는 일본인 멤버 이로하가 차지했다. 가장 어린 만큼 애교가 많고 아기 같아 보이지만, 한편으로는 굉장히 성숙한 모습도 있다. 실제로 '알유넥스트' 무대에서 실수로 한차례 넘어진 적이 있었는데, 나중에 이를 자신의 밈으로 삼았을 정도로 멘탈이 강한 편이다. 3살 때부터 춤을 췄던 힙합신동으로도 잘 알려졌다. 아일릿 내에서 춤에 대한 센스가 제일 좋은 편이며, 빌리프랩에 오기 전에는 JYP에서 트레이닝을 했다.

 

아일릿 이로하

 


 

 

알유넥스트 출연자, 갤러리, 최종결과 (+민주, 샤넬, 루카, 원희 가즈아)

JTBC에서 방영 중인 '알유넥스트(R U Next)'는 4대 기획사인 하이브(HYBE)가 주도하는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하이브는 르세라핌과 뉴진스를 배출해 낸 4세대 걸그룹 장인이라는 점에서 당연히

solenedu.tistory.com

 

엘즈업 데뷔, 멤버 소개, MBTI, 포지션 총정리 (+누가 리더가 될까?)

엠넷이 런칭한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퀸덤퍼즐'이 끝나고, 최종 7명이 데뷔했다. 그룹명은 엘즈업(EL7Z U+P)으로 프로그램을 상징하는 단어인 퍼즐(PUZZLE)을 애너그램 해서 만들었다. 깨알같이

solened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