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 블로그/IT 인터넷 팁

빠르게 구글 크롬을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

by 쉼 표 2020. 7. 16.

성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들은 언제나 뭔가 남다른 구석이 있습니다. 이제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웹브라우저의 최강자, 구글 크롬(Chrome)은 다른 웹브라우저들에 비해 확실히 탁월한 기능들이 더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이 뭔지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는 느낌일까요?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구글 크롬만을 고집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듯이, 웹브라우저의 설정 역시 살펴보면 다들 비슷한 듯하면서도 묘하게 조금씩 다릅니다. 크롬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총 3가지 모드의 시작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크롬을 시작 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방법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가 세로로 놓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활성화됩니다. 하단에 위치한 설정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① 새 탭 페이지 열기

설정 창에서 아래로 쭉 내려가다 보면, 고급 설정으로 넘어가기 직전에 시작 그룹이라는 세부 카테고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본격적으로 크롬의 시작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일 상단에 있는 것은 1번째 설정인 새 탭 페이지 열기입니다. 중단 시점의 탭들과 상관없이, 크롬을 새로 시작하면 늘 구글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만이 깔끔하게 활성화됩니다. 초기 설정인 관계로 대다수의 많은 분들이 이 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②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저는 개인적으로 2번째 설정인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을 종료하는 당시에 활성화됐던 탭들이 모두 그대로 다 열리므로, 다시 일일이 해당 웹사이트를 찾아가야 될 필요가 없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③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마지막은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입니다. 이 3번째 설정은 주로 사용하는 웹사이트들이 정해져 있을 경우에 매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2가지 세부설정을 추가적으로 제공합니다. ⓐ 사용자가 원하는 웹사이트들을 추가할 수 있는 옵션과 ⓑ 현재 활성화된 탭들을 기억하는 옵션입니다.

 

 

특정 웹사이트를 시작 페이지의 탭들 중 하나로 활성화시키고 싶다면,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눌러 웹사이트 URL을 입력한 뒤, 하단의 파란색 추가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특정 페이지 중에 하나로 설정됩니다. 여러 개의 웹사이트들을 등록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웹사이트들을 모두 등록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