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 블로그/IT 인터넷 팁

때로는 짜증나는 윈도우 7 자동 업데이트 끄기

by 쉼 표 2020. 7. 10.

윈도우 7은 윈도우 10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 요즘에는 가히 유물이라 불릴 만 하지만, 베트남, 필리핀 등과 같은 동남아 국가들에서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의 10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 제 구형 노트북 역시 여전히 윈도우 7 Ultimate입니다. 그런데 이 윈도우 7의 때때로 발생하는 윈도우 업데이트 때문에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을 겪어보신 분들이 아마 한둘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왠지 모르게 머피의 법칙처럼 꼭 중요한 순간에, 아니면 꼭 급하게 사용해야 되는 순간에 하필 이런 업데이트가 진행되곤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는 보통 자동으로 진행되도록 초기 설정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이를 꺼두거나, 수동 업데이트로 전환만 해도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굉장히 줄어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7 자동 업데이트 끄는 방법

방법이 전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먼저 제어판에 있는 Windows Update 항목을 클릭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카테고리를 찾을 수 없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Windows Update 내 좌측에 있는 세부 메뉴들 중에서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윈도우의 업데이트 설치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요 업데이트 하단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권장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앞으로 급작스럽게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 상황은 피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윈도우 업데이트와 관련해서는 주기적으로 이를 해제해서,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진행하면 됩니다. 권장하지 않는다는 말에 고민하지 마시고, 이를 해제하셔도 괜찮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