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노트/금융, 재테크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모바일 어플)

by 쉼 표 2021. 9. 29.

지난달부터 한 업체와 칼럼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얘기가 오가다 최근에서야 계약을 마무리하게 됐습니다. 사실 이번이 벌써 3번째 회사와의 계약인데, 어쩌다보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느새 작가로 불리고 있습니다. (나머지 2곳에도 여전히 콘텐츠를 계속 공급하고 있으니, 앞으로 평소보다 좀 더 바빠질 것 같습니다.) 그동안은 외국에 있는 업체들과 계약을 맺어서 그럴 일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한국에 있는 업체와 계약을 맺다 보니, 한국에 있는 은행의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됐습니다.

 

 

실물통장을 한국에 두고온 터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문득 어딘가에서 인터넷으로도 통장출력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들었던게 기억나 찾아보니 실제로 가능했습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PC와 모바일 어플에서 모두 통장사본 출력이 가능한데, 둘다 해보니 모바일이 훨씬 단순했습니다. 어디서 뽑든 결과물은 사실상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PC에서 뽑는 것이 좀더 통장의 모습과 비슷하다는 정도의 차이가 있긴 한데, PC는 온갖 백신과 보안프로그램 등을 재설치해야 돼서 상당히 손이 많이 가므로, 어플을 추천합니다.

 

어플에서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신한은행 어플 쏠(SOL)에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참고로 보통은 아래 왼쪽과 같이 계좌의 현재잔액이 바로 표기되도록 설정되어 있을 텐데, 우측 상단에 있는 하늘색 잔액커서를 움직이면, 잔액이 미표시되도록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어플, 현재잔액 미표시

 

우측 상단에 있는 위 아래로 점 3개가 놓인 설정버튼을 누른 뒤, 통장사본 보기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통장사본은 국문과 영문으로 확인이 가능한데, 필요한 언어를 선택한 뒤, 가장 하단에 있는 통장사본 저장버튼을 누르면, 통장사본이 이미지로 저장됩니다. 통장사본은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도로 밖에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실제 통장에는 본인의 서명이나 인감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최대한 개인정보를 통제한다는 의미에서 통장사본은 여전히 의미있는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통장사본 확인방법

 

이렇게 이미지로 저장된 통장사본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데로 PC에서도 통장사본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PC에서는 부가서비스 → 증명서발급서비스 → 통장사본출력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필요한 분들은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통장사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