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파일의 경우, 용량 초과 등을 이유로 티스토리에 업로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티스토리는 파일당 10MB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차선책으로 해당 포스팅의 댓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파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기다리지 않고, 바로 해당 파일을 수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면 정말 좋을 텐데, 이점이 늘 아쉽습니다.
이메일은 주로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어떠했을지 모르겠지만, 요새는 기능면에서 굉장히 상위 평준화된 상태이기 때문에, 솔직히 업체별 차이가 그리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 최근 네이버 이메일에 윈도우 7 언어팩 파일이 첨부가 되질 않아 굉장히 난처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활성화됐었습니다.
사유를 찾아보니 파일형식 때문에 이메일에 첨부가 안됐던 것 같습니다. hwp, pdf, doc, xls, ppt 등과 같은 파일형식을 가진 문서들은 심지어 대용량일지라도 파일첨부가 되는데, 파일형식이 exe인 경우에는 애초에 파일첨부가 안 되도록 막힌 상태입니다. 이메일 등을 통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심는 사례는 뉴스에 나올 정도로 많이 알려져 있어서 인지, 네이버 측에서도 최대한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막아보려는 것 같습니다.
이를 어쩌나 싶어 다음 이메일을 확인해 봐도 역시나 동일합니다. exe 파일 형식은 다음 이메일에서도 파일 첨부가 불가능합니다.
관련 도움말 보기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자세하게 파일첨부가 불가능한 파일형식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exe 파일을 폴더 안에 넣은 다음에 폴더를 압축하는 방식으로 파일 첨부를 해서 이메일을 발송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확인해보니 이 방법으로는 네이버, 다음 이메일 모두 파일첨부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