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노트/금융, 재테크

신한은행 계좌해지 방법 총정리 (+SOL 어플로 간단하게)

by 쉼 표 2022. 11. 1.

처음 접하게 된 은행이 신한은행이라 그런지 지금까지도 계속 이용하고 있다. 나조차 왜 굳이 신한은행을 고집할까 싶은데, 아무래도 다니던 대학교와 직장에서 주거래 은행을 신한은행으로 정해놨기 때문인 것 같다. 오랫동안 이용해서 그런지 뭔가 친근하고 편하다. (은행들이 어떻게든 대학교의 주거래 은행이 되기 위해 목숨 걸고 영업하는 이유를 알 수 있는 대목이 아닐까 싶다.)

 

어느 순간부터 인지, 통합계좌관리가 가능해지면서 왜 개설했는지 기억도 안나는 이제는 쓸모없는 계좌가 하나 보였다. 사용하지도 않는 계좌를 유지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 해지하기로 결정했다. 지점에 방문하자니 워낙에 긴 대기줄이 겁이나 신한은행 솔(SOL) 어플로 해지시키는 방법을 찾아봤다. 복잡할 것 같지만, 전혀 어렵지 않다.

 

신한은행 계좌해지 방법 총정리

사실 처음에는 신한은행 솔(SOL) 어플에서 계좌해지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몰라 고객센터에 문의해 아래와 같이 방법을 문자로 받았다.

 

신한은행 계좌해지 방법

 

신한은행 솔(SOL) 어플에 로그인한 뒤, 하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선택한다. 이곳에서 전체계좌 조회 카테고리를 누른다. 카테고리 별로 내가 가입한 계좌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 나 같은 경우에는 동일한 외환계좌를 2개나 가지고 있어 하나를 해지하기로 결정했다.

 

신한은행 솔(SOL) 어플

 

외화예적금을 살펴보면, 아예 동일한 외화체인지업 예금계좌가 2개나 있다. 사용하지 않는 계좌의 우측상단에 있는 계좌관리 버튼을 누른다. 언제, 어디서 개설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솔(SOL) 어플 전체계좌 관리

 

하단에 살펴보면, 계좌해지 카테고리가 있다.

 

필요없는 계좌 해지

 

당연하지만 남아있는 원금을 받을 수 있다. 내 경우에는 특별히 남은 잔액이 없으므로 그냥 바로 해지했다.

 

계좌해지 관련정보

 

비밀번호, ARS인증, 보안카드 등과 같은 추가적인 인증을 끝내야 된다.

 

계좌해지 인증방법

 

이후 계좌가 완전히 해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계좌해지 완료

 


 

 

비대면 대출사기 막는 방법 (+대포폰 개설 막는 방법)

상상치도 못했던 기상천외한 사기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가장 놀라웠던 사기는 타인의 신분증 사본을 활용해 비대면 대출을 일으키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 과정에서 제일 아쉬웠던 점은 법

soleneducation.tistory.com

 

나도 모르는 대출 확인방법 (+빠르고 안전하고 정확하게)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예전 같으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됐을 일이 사기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수많은 지능적인 사기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어이없는 사기는 비대면 대출사기인 것 같다

solen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