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노트/금융, 재테크

신한은행 쏠편한 입출금통장 신청후기 (+이체수수료 무제한 면제)

by 쉼 표 2021. 2. 10.

해외에서 사업을 하다 보니, 이런저런 금융혜택들이 정말 많이 없어진 것 같습니다. (아마 예전에는 월급이 주거래 은행 통장으로 꾸준히 이체됐었는데, 이제는 그렇지 않다보니 고객등급이 떨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중에 제일 아쉬운 것이 바로 송금수수료입니다.

 

 

한국에서 회사를 다닐 때만 해도 계좌이체를 할 때 송금수수료를 내본 적이 없었는데, 최근에 한국의 은행계좌로 이체할 일이 생겨서 사용해보니 송금수수료가 발생했습니다. 송금수수료는 500원. 그다지 큰 금액은 아니지만, 안내던걸 내려니 뭔가 아깝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것이 바로 신한은행 쏠편한 입출금통장입니다. 각종 수수료가 면제되는 통장인데, ① 모바일 이체수수료 무제한 면제, ② 신한은행 인출수수료 면제 (ATM), ③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까지, 생각보다 쓸모가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 기존에 일반 입출금통장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아주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어서,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하단에 있는 상품몰 카테고리를 선택한 뒤, 입출금 아이콘을 누릅니다. 입출금 메뉴로 이동하면, 바로 쏠편한 입출금통장과 관련된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존에 신한은행 입출금통장을 보유하고 계신 분은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기존계좌를 전환할 수 있고, 신한은행의 입출금통장을 처음 개설하시는 분은 바로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처음 가입하시는 분은 신분증 확인 등과 같은 절차도 함께 거치지만, 기존 계좌를 전환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변경하는 절차만 거치면 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신한 주거래 우대통장에서 쏠편한 입출금통장으로 계좌전환을 한 뒤, 타행으로 실제 이체를 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존에 부과되던 이체수수료가 면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외화통장 비대면 개설방법 (+외화 체인지업 예금)

처음에는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을 받으려고, 신한은행의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선택했는데, 이게 사용하다 보니 외환투자를 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소개합니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통

solened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