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클럽'은 헬스를 소재로 한 리얼 연애 프로그램이다. 총 8명의 출연자들이 24시간 동안 각종 경쟁 미션을 진행하며, 데이트를 한다. 얼핏 보면 망작처럼 보이는 'H클럽' 1기는 의외로 꽤나 재밌었다. 출연자들이 운동하는 사람들이라 그런지 승부욕이 강하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편이었던 것 같다. 1기 출연자들의 나이와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등을 살펴보자.
총 5라운드의 미션이 진행되며, 각 라운드의 우승자들은 다른 출연자들을 알아갈 수 있는 각종 베네핏을 부여받는다. 기본적으로 다들 호승심이 강해 승부에 진심이었다. 1라운드 데드리프트(바벨 스쿼트), 2라운드 더블풀업, 3라운드 레그 프레스(레그 익스텐션), 4라운드 체스트 프레스 & 푸시업, 5라운드 랫풀다운이 펼쳐졌다. 이중에서도 2, 4, 5라운드는 커플게임으로 진행된 만큼 더욱 흥미진진했다.
참고로 'H클럽'은 지금은 사라진 OTT 플랫폼 시즌(Seezn)의 오리지널 예능이다. 티빙과 합병하긴 했지만, 오리지널 작품이라 그런지 시청이 불가능하다. 다행히 제작을 맡았던 스튜디오 덤덤에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공개한 탓에 시청 자체는 손쉽게 할 수 있다. 총 7부작으로 기획됐으며, 회차당 분량이 20여분 밖에 안되기 때문에 가볍게 시청하기 좋다. 마지막 화는 방송 이후의 뒷이야기를 다뤘는데, 다들 아름아름 데이트를 한 것으로 밝혀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H클럽 출연자 인스타 총정리
다들 관리가 잘된 훈남, 훈녀들이지만, 특히 남성들의 외모가 출중한 편이었다. 다른 메이저 연프에 출연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달까? 특히 우승자의 최종선택 직전에 펼쳐진 메이크 오버를 통해 사복패션도 살펴볼 수 있는데, 패션센스가 남달랐던 것 같다. 정소민 배우 닮은꼴인 김지원은 꽤나 많은 화제가 됐지만, 'H클럽' 1기 이후에는 활동이 전혀 없는 것 같다. 아마도 방송에 별다른 뜻이 없는 듯싶다.
남성 출연자
· 박상기 : https://www.instagram.com/diamuscle
· 진덕훈 : https://www.instagram.com/h2._da
· 이영상 : https://www.instagram.com/o.sssssang
· 류재현 : https://www.instagram.com/bokryu
여성 출연자
· 최희라 : https://www.instagram.com/s2_bjj
· 이혜빈 : https://www.instagram.com/hey.bin__
· 정하빈 : https://www.instagram.com/underthe.bean
· 김지원 : 비공개
H클럽 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최종선택 총정리
① 진덕훈
진덕훈(35)은 SSRT 해양경찰구조대 경사로 일하고 있으며, 헬스는 4년차다. 첫인상은 차도남 같은 느낌이지만, 의외로 유머러스하고 센스가 있었다. 본인 스스로가 털털하고 인간적인 면이 많다고 밝혔는데, 실제로도 그런 것 같다. 윗몸일으키기에서 보여준 엄청난 포스가 아직도 기억에 남았을 정도로 대단했다. 이상형으로 청순하면서도 예민하지 않은 사람을 꼽았는데, 썸을 타는 듯 했던 김지원과도 잘 어울려 보였다.
② 이영상
이영상(33)은 마케터 겸 디자이너로 헬스는 2년차다. 헬스에 전념해 온 기간 자체는 짧지만, 아마도 다른 운동을 해오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초반 라운드를 휩쓴 박상기를 뛰어넘어 최강자로 군림했다. 결국 정하빈과 함께 우승을 차지한다. 사실 김지원에게 강한 호감이 있었지만, 자신에게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는 그녀를 배려하는 차원에서 정하빈과 함께 계속 커플이 된다.
자신에게 계속 직진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 정하빈에게 마음을 열고, 그녀를 최종선택한다. 하지만 그녀는 마음을 돌려 이영상이 아닌 박상기를 선택한다. 개인적으로는 그녀의 변심이 나름 이해가 된다. 자신에게 확신을 보여주지 않는 이영상에게 굳이 올인할 필요는 없다. 더불어 그녀는 박상기가 다른 사람들과 꽁냥꽁냥 거리는 모습에 질투심을 느꼈고, 이에 그에 대한 마음이 꽤나 크다는 것을 느꼈다고 한다. 당연히 마음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③ 박상기
박상기(31)는 주얼리 사업을 하고 있으며, 헬스는 8년차다. 운동을 매일 하는데, 그가 보여준 빨래판 복근은 감탄이 나올 정도로 대단했다. 엄청난 포스를 뽐내며, 초반부 라운드 우승을 독식했다. 촬영장의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준 그의 재기 발랄한 성격은 반전처럼 느껴졌던 것 같다. 현실에서도 그를 좋아할 만한 여성들이 꽤나 많을 듯싶으며, 실제로 최희라, 정희원이 그를 향해 직진했다. 특히 최희라는 박상기가 다른 여성과 데이트하는 모습을 견디다 못해 무례하다 싶을 정도로 끼어들기도 했다.
④ 류재현
류재현(30)은 남성복 의류 디자이너로 헬스는 5년차다. 피부가 하얗고 부드러운 강아지상인데, 의외로 본인에게는 콤플렉스인지 헬스를 통해 몸을 키웠다고 밝혔다. 원래 과묵한 성격이라 그런지, 방송이라 어색해서 그런지 말수는 많지 않았다. 아마도 남성들 중에서 가장 막내라는 사실이 그를 위축되게 만들었을 수 있다. 라운드별 성적도 그리 좋은 편이 아니었다. 단, 현실에서는 인기가 정말 많을 것 같다.
⑤ 최희라
최희라(30)는 쇼핑몰 대표로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 유도 등을 했으며, 주짓수를 5년 동안 수련해 블루벨트를 획득했다. 그래서 1년밖에 안되는 헬스 경력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우승자로 평가됐던 것 같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실력이 매우 처졌다. 이혜빈과 함께 줄곧 하위권을 차지했으며, 후반부 들어 박상기의 도움을 받아 겨우 상위권 성적을 기록했다. 이상형으로 구릿빛의 까무잡잡한 마초남을 꼽았으며, 실제로도 가장 리더십이 좋아 보이는 박상기에게 가장 큰 호감을 느꼈던 것 같다.
⑥ 이혜빈
이혜빈(28)은 중국어 강사 겸 쇼호스트다. 헬스는 2년차로 취미 삼아하는지 실력은 다른 출연자들에 비해 많이 떨어졌다. 그나마 최희라 덕분에 꼴등을 독식하는 모양새는 펼쳐지지 않았다. 본인 스스로를 어른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이라고 밝혔는데, 인상이 정말 참한 것 같다. 활동적인 성격으로 평소 등산을 하거나 자전거 타는 것을 즐긴다고 한다. 출연자들의 뒷이야기를 담은 마지막 화에서는 본인의 특기를 살려 진행을 맡기도 했다.
⑦ 김지원
김지원(28)은 영상제작자로 헬스는 1년차다. 가녀린 체형인 데다 운동경력이 짧은 만큼 실력이 별로 없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엄청난 승부욕을 보여주며 라운드마다 좋은 성적을 거뒀다. 'H클럽' 1기 자체가 남성 출연자들에 비해 여성 출연자들이 별로 돋보이지 않았는데, 그녀 만큼은 연예인 같이 돋보이는 외모 덕분에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실제로 그녀에게 진덕훈, 이영상 등이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간발의 차이로 우승을 정하빈에게 놓친다.
⑧ 정하빈
정하빈(25)은 서울대 간호학과 출신으로 헬스는 1년차다. 김지원과 함께 각 라운드의 우승을 독식했는데, 확실히 이기는 것에 익숙한 모습이었다. 단순히 승부욕이 강한 것을 넘어서 꽤나 전략적인 모습이랄까? 밝고 쾌활하고 리액션이 좋지만, 모태솔로인 듯싶다. 본인 스스로가 마치 연애 자체를 한번도 안해봤다는 식으로 얘기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명확하게 정리되지 않은 만큼 확실하지 않다.) 후반 라운드의 승리를 함께 일궈낸 이영상에게 관심이 있는 줄 알았지만, 결국 박상기를 선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