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리얼 연애

나는 솔로 레전드편 TOP 7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by 쉼 표 2024. 4. 26.

'나는 솔로' 시리즈가 방송된 지도 벌써 3년 가까이가 된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기수와 출연자들이 등장했다. 이제 막 방송을 보기 시작한 입문자들 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모든 서사를 쫓아가기 힘들기 때문에 몇몇 레전드편들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몇몇 레전드 기수들은 어마어마한 화제가 됐을 정도로 재미가 검증됐다.

 

 

나는 솔로 갤러리 - 커뮤니티 포털 디시인사이드

국내방송 카테고리로 분류된 나는 솔로 갤러리입니다. 나는 솔로 갤러리에 다양한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gall.dcinside.com

 

'나는 솔로'는 아무리 봐도 단순한 리얼연애 프로그램이 아니다. 어떻게 보면 잘 짜인 심리실험을 보는 듯하다. 실제로 프로그램에 과몰입한 일부 출연자들은 방송이라는 사실도 잊은 채, 정제되지 않는 발언과 행동을 서슴지 않기도 했다. 이들이 저지른 트롤링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논란으로 불거질 때면, '나는 솔로' 갤러리에선 격렬한 갑론을박이 펼쳐지는 경우도 많다.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살펴보는 것 역시 프로그램을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나름의 방법이다.

 

시청자인 우리들은 이들의 행동을 반면교사 삼아,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된다. 누구보다도 어리석은 모습에 경악을 느낄 때도 있지만, 따뜻한 마음가짐과 현명한 처신에 감동한 적도 많았던 것 같다. 단순히 이성관계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그 자체에 자신 없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거라 믿는다.

 

나는 솔로 레전드편 TOP 7 총정리

사실 '나는 솔로'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기수와 함께 1기부터 찬찬히 시청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나는 솔로' 유니버스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설정과 서사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수별로 성비와 인원구성이 어떤 식으로 변화됐는지, 이름이 상징하는 인물의 특징과 기믹이 뭔지 유추해 보는 등 꿈잼 포인트들이 많다.

 

여기에 라이브 방송과 방송 이후에 보여준 출연자들의 행보를 쫓아가는 재미 역시 쏠쏠하다. 실제로 라방 이후부터가 진짜라는 말처럼 일부 출연자들은 굉장히 많은 논란과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한다. 혹은 각종 폭로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이들의 인스타를 팔로우해서 근황을 업데이트하는 시청자들도 꽤나 많다.

 

가장 최고의 레전드편은 10기와 16기다. 이점에 관해서는 이견이 없을 거라 확신한다. 이들 기수는 공교롭게도 둘 다 돌싱특집이었는데, 막장 드라마 같은 다이내믹한 전개가 일품이다. 심지어 역대급 빌런들이 출연한 탓에 사회적으로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기도 했다. 그만큼 재미가 100% 보장된 기수라 할 수 있다. 심지어 이들 기수들을 먼저 시청하고 나면, 다른 기수들이 밋밋하게 느껴질 정도라며 한탄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다.

 

· 1순위 : 10기, 16기, 18기
· 2순위 : 9기
· 3순위 : 7기, 14기
· 4순위 : 4기, 12기, 13기, 19기
· 5순위 : 1기, 6기

 

이 때문에 누군가는 10기와 16기, 여기에 역대급 빌런들이 대거 출연한 18기는 나중에 시청하는 것을 권하기도 한다. 실제로 한번 자극적인 재미에 길들여지고 나면, 섬세한 재미를 느끼기 힘들다. 그다음은 남규홍 PD가 공식적으로 추천한 최고의 기수인 9기다. 삼각관계가 서사의 중심에 본격적으로 들어왔으며, 출연자들의 감정선이 절절한 탓에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개인적으로는 40대 특집인 7기와 14기를 재밌게 봤다. 아무래도 본인이 현재 30대 중반~50대 초반이라면, 굉장히 공감하기 쉬울 듯싶다. 이들 기수의 출연자들 역시 솔직하고 과감하게 자신의 사랑을 찾아가는데 전력을 다했다. 그 감정선이 꽤나 미묘하기에 재밌는 관전 포인트들이 많았던 것 같다. 그다음은 유명한 빌런들이 많이 출연했던 4기, 12기, 13기, 19기를 추천한다. 아무래도 캐릭터가 확실한 빌런들이 다수 등장하는 만큼 서사 자체가 자극적인 편이다.

 

만약 대중적인 연예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1기와 6기가 재밌을 수 있다. 특히나 6기는 힐링 프로그램이라는 극찬을 받았을 정도로 서사가 이쁘장하게 잘 진행됐다. 기본적으로는 아래 기수별 종합평가가 높은 순으로 시청하되, 얼마나 막장인지를 표기한 마라지수를 함께 고려하면 좋을 듯싶다. 현재 기수별로 꼼꼼하게 리뷰를 하면서 포스팅하고 있는 탓에 일부 정보들은 아직 업데이트하지 못했다. 점차적으로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 20기 : 엘리트 특집

· 방송회차 : 146회 ~ 154회 예정 (총 9화 예정)

· 방영기간 : 2024년 4월 24일 ~ 6월 19일 (예정)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경상북도 구미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전반적으로 스펙이 굉장히 높은 훈남, 훈녀 출연자들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특히 남성 출연자들의 라인업은 역대급이라는 평가가 자자하다. 촬영 당시 출연자들이 뽀뽀를 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레전드 기수가 될 가능성도 높아졌다. 확실히 요새 '나는 솔로' 프로그램 자체가 물이 오른 것 같다.

 

나는 솔로 20기 영수

 

 

나는 솔로 20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현숙 묘한 매력)

'나는 솔로' 20기가 엘리트 특집으로 돌아왔다. 놀라운 점은 출연자들의 스펙이 대단할 뿐만 아니라 자기관리도 꾸준히 하고 있는 훈남, 훈녀들이라는 것이다. 특히 남성 출연자들은 거를 타선이

solenedu.tistory.com

 

▶ 19기 : 2차 모태솔로 특집

· 방송회차 : 136회 ~ 145회 (총 10화)

· 방영기간 : 2024년 2월 14일 ~ 4월 17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경상북도 상주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모쏠 특집인 만큼 서사 자체가 무난하게 전개되는가 싶었지만, 영식과 정숙을 비롯한 일부 출연자들이 흑화함에 따라 대환장 파티가 되고 말았다. 전반적으로 남성 출연자들의 매력이 너무 떨어져 많이 아쉬웠다. 그래도 웃음버튼인 영철, 순자의 활약 때문에 의외의 순간에 터지는 한방이 있었으며, 솔로나라 이후 드라마틱하게 탄생한 커플 덕분인지 재밌게 즐겼다는 시청자들이 많다.

 

나는 솔로 19기 옥순

 

 

나는 솔로 19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영수 너드남)

'나는 솔로' 19기는 모태솔로 특집 2탄으로 준비됐다. 모태솔로 특집 1탄이었던 '나는 솔로' 12기는 출연자들 자체가 워낙에 어수룩한 탓에 연프로서의 재미는 별로였지만, 스펙트럼을 넓혔다는

solenedu.tistory.com

 

▶ 18기

· 방송회차 : 127회 ~ 135회 (총 9화)

· 방영기간 : 2023년 12월 13일 ~ 2024년 2월 7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경상북도 영덕군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16기에 버금갈 정도로 엄청난 빌런들의 향연이었다. 간잽이 영호, 동정심 유발을 위해 눈물연기를 펼친 광수, 집요할 정도로 뒷담화와 스킨십을 하는 영숙, 습관적으로 콧소리 플러팅을 날리는 영자, 연봉이 작으면 오빠도 동생이 되는 옥순까지 역대급이었다. 라방에 나와서 까지 MC 탓, 편집 탓 하는 출연자들을 보면서 인간의 밑바닥을 보는 듯한 느낌마저 들었다. 프로그램 자체가 이제 연프가 아닌 다양한 인간 군상들을 관찰하는 다큐가 되는 것으로 방향을 튼 것 같다.

 

나는 솔로 18기 정숙

 

 

나는 솔로 18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식 상남자)

사실 '나는 솔로' 시리즈의 포맷 자체는 딱히 특별할 게 없다. 하지만 제작진들이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변주를 줄 수 있는 유연함을 가지고 있다. 이점이 특별함을 만들어 내는 것 같다. 실제로

solenedu.tistory.com

 

▶ 17기

· 방송회차 : 118회 ~ 126회 (총 9화)

· 방영기간 : 2023년 10월 11일 ~ 12월 6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경상남도 거창군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모태솔로 특집에 모일법한 출연자들의 면면 때문에 기대가 안됐지만, 의외로 남성 출연자들이 적극적으로 움직이면서 재미를 만들어냈다. 상철, 현숙이 보여준 알콩달콩 연프 특유의 달달함과 함께 정숙, 순자와 같은 빌런들의 은근한 활약으로 매운맛도 상당하다. 청순한 매력을 선보였던 옥순은 17기를 넘어 많은 남성 출연자들의 이상형으로 등극했다.

 

나는 솔로 17기 영수

 

 

나는 솔로 17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옥순 넘사벽 분위기)

새로운 기수인 '나는 솔로' 17기가 시작됐다. 지난 16기가 매운맛 서사 때문에 대중들로부터 과도한 주목을 받을 거라 예상했던지, 제작진이 이번 17기는 순한맛으로 준비한 것 같다. 이는 실제로

solenedu.tistory.com

 

▶ 16기 : 2차 돌싱 특집

· 방송회차 : 107회 ~ 117회 (총 11화)

· 방영기간 : 2023년 7월 26일 ~ 10월 4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경상북도 안동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이례적일 정도로 거의 모든 출연자들이 역대급 빌런이었으며, 특히 영숙은 전무후무한 끝판왕으로 등극했다. 2023년 최고의 예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압도적인 이슈몰이에 성공했으며, 출연자들의 행보는 방송 이후에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많은 시청자들이 '나는 솔로'를 연프가 아닌 다큐로 인식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

 

나는 솔로 16기 상철

 

 

나는 솔로 16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영식 멋지다)

'나는 솔로' 16기는 지난 10기에 이어 돌싱특집으로 방영됐다. 확실히 화끈하고, 거침없다. 제작진 측에서 의도적으로 화제가 될만한 사람들만 뽑은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빌런들도 많다. 특히

solenedu.tistory.com

 

▶ 15기

· 방송회차 : 100회 ~ 106회 (총 7화)

· 방영기간 : 2023년 6월 7일 ~ 7월 19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제주도 서귀포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노잼으로 끝날 줄 알았지만, 현숙이 굴린 스노우볼 때문에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역대급 비난을 받았던 현숙은 라방을 통해 도게자를 박으며, 가까스로 구제된다. 사과의 정석을 보여줬으며, 이를 계기로 오히려 재평가가 긍정적으로 펼쳐지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다행히 운도 따라줬다. 후속 기수인 16기에 개차반인 출연자들이 워낙 많이 등장하는 탓에 금세 잊혀졌던 것이다. 류수영 닮은 꼴인 영호는 굉장히 잘생긴 외모로 화제가 됐다.

 

나는 솔로 15기 순자

 

 

나는 솔로 15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옥순 매력폭발)

'나는 솔로' 15기는 100회 특집이자 2주년에 맞춰 기획된 기수다. 자칫하면 노잼이 될뻔했지만, 여성 출연자인 현숙이 역대급 빌런으로 흑화 하면서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방영 당시 '나는 솔로'

solenedu.tistory.com

 

▶ 14기 : 2차 40대 특집

· 방송회차 : 92회 ~ 99회 (총 8화)

· 방영기간 : 2023년 4월 12일 ~ 5월 31일

· 출연자수 : 남7, 여6

· 촬영장소 : 강원도 평창군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40대 특유의 거침없고 농익은 플러팅의 향연이었다. 의자왕 상철과 영숙의 매력은 무엇이었을까? 방송 이후 옥순이 왕따를 당하고 있으며, 기수 내 파벌이 존재한다는 소문이 돌았다. 영철의 전 여친이 혼인빙자 사건과 폭행에 관한 내용을 폭로하기도 했다.

 

나는 솔로 14기 상철

 

 

나는 솔로 14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영자 완벽한 미모)

장수 리얼연애 프로그램인 '나는 솔로'가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특히나 14기는 2차 40대 특집인 만큼 골드 미스와 골드 미스터들이 대거 등장했다. 강원도 평창에서 눈이 오는 한겨울에 4박 5일 동

solenedu.tistory.com

 

▶ 13기 : 개성 특집

· 방송회차 : 84회 ~ 91회 (총 8화)

· 방영기간 : 2023년 2월 15일 ~ 4월 5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충청북도 청주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여성 출연자들 개개인의 매력이 역대급으로 괜찮았으며, 서사의 앙상블도 좋았다. 다만, 무려 5커플이나 탄생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커가 아무도 없다는 사실 때문에 많은 논란이 됐다. 방송 외적으로도 돌싱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출연했던 순자와 전 여친의 성병 폭로를 겪은 영수가 홍역을 치렀다.

 

나는 솔로 13기 정숙

 

 

나는 솔로 13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숙 고양이상)

충청북도 청주에서 4박 5일 동안 촬영을 진행한 '나는 솔로' 13기는 여러모로 많은 화제가 됐다. 개성특집이라는 부제가 붙었을 정도로 다채로운 스타일의 출연자들이 등장했는데, 이들이 이뤄낸

solenedu.tistory.com

 

▶ 12기 : 1차 모태솔로 특집

· 방송회차 : 76회 ~ 83회 (총 8화)

· 방영기간 : 2022년 12월 21일 ~ 2023년 2월 8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경기도 여주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모쏠이거나 이성과의 만남에 자신 없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봐야 되는 기수다. 자신의 잘못을 사과하기 위해 무려 4번이나 여자숙소를 찾아갔던 광수의 진심이 잊혀지지 않는다. 끝내 만나주지 않았던 옥순을 향해 그녀와 자신을 연상시키는 5번의 종을 친 애절한 마음이 너무도 절절했다. 역시 사랑과 증오는 한끗 차이인 것 같다.

 

나는 솔로 12기 광수

 

 

나는 솔로 12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광수 직진남)

'나는 솔로' 12기는 모쏠특집으로 기획됐다. 단 한번도 누군가와 사귀어본 적이 없는 모쏠들인 만큼 이성들과의 만남 자체가 굉장히 어색했던 것 같다. 데이트 간에 미숙한 점들이 많이 드러났다

solenedu.tistory.com

 

▶ 11기

· 방송회차 : 69회 ~ 75회 (총 7화)

· 방영기간 : 2022년 11월 2일 ~ 12월 14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경기도 동두천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훈남특집이라고 해도 될 만큼 남성 출연자들의 매력이 전반적으로 뛰어났지만, 알파메일 영철에게 씹어 먹히고 말았다. 출연자들 간에 사랑을 둘러싼 치열한 경쟁이 아닌 훈훈한 배려가 우선시 되면서, 서사가 노잼이 되고 말았다. 방송 외적으로는 상철을 둘러싼 폭로전 때문에 말이 많았다.

 

나는 솔로 11기 영식

 

 

나는 솔로 1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철 아이돌상)

'나는 솔로' 11기는 일본풍 마을이 조성된 경기도 동두천시의 니지모리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이국적인 풍경인 만큼 해외로케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영상미가 역대급으로 좋았다

solenedu.tistory.com

 

▶ 10기 : 1차 돌싱 특집

· 방송회차 : 59회 ~ 68회 (총 10화)

· 방영기간 : 2022년 8월 24일 ~ 10월 26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경상북도 경주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최초로 10회를 편성했을 정도로 재미가 보장된 기수다. 역대급으로 아름다운 옥순의 등장, MC 데프콘 마저 고개를 절레저레 내저으며 실드 치는 것을 포기한 그대좌 영식, 김치찌개 논란과 손풍기 드립을 날린 영수 등으로 인해 지루할 틈이 없다.

 

나는 솔로 10기 옥순

 

 

나는 솔로 10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현숙 멋지다)

'나는 솔로' 10기는 레전드 편으로 꼽히는 기수다. 최근에 방송을 다시 한번 시청해 봤는데 여전히 흥미진진했다. 남규홍 PD가 뼈를 깎는 심정으로 영상을 편집했다는 고백이 십분 이해됐을 정도

solenedu.tistory.com

 

▶ 9기

· 방송회차 : 51회 ~ 58회 (총 8화)

· 방영기간 : 2022년 6월 29일 ~ 8월 17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전라북도 무주군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사랑의 본질을 알 수 있는 몇 안되는 기수들 중에 하나다. 마성의 남자 광수를 둘러싼 영숙과 옥순의 삼각관계가 많은 주목을 받았다. 사랑에 정직하지 못했던 옥순의 선택이 의외의 서사를 만들어 냈다. 영숙의 인터뷰를 보고 있노라면, 아직도 가슴이 아리고 먹먹해진다. 개인적으로는 20기가 진행되고 있는 현재까지도 최고의 기수라고 생각한다.

 

나는 솔로 9기 영숙

 

 

나는 솔로 9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광수 징크스)

남규홍 PD가 공식적으로 꼽은 '나는 솔로' 최고의 기수는 9기다. 시청률을 감안하면 10기와 16기가 아닐까 싶지만, 아무래도 9기를 관통하고 있는 진정성을 높게 샀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실제로 9

solenedu.tistory.com

 

▶ 8기

· 방송회차 : 45회 ~ 50회 (총 6화)

· 방영기간 : 2022년 5월 18일 ~ 6월 22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충청남도 태안군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남녀 가릴 것 없이 출연자들이 전반적으로 매력적인 편이다. 특히 '쿵할게요'라는 스윗한 멘트를 날린 영식과 사실상 모든 남성 출연자들로부터 호감을 얻은 역대급 플러팅녀 옥순이 눈에 띈다. 이후 옥순은 남사친 논란으로 인해 역풍을 맞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출연했던 '나솔사계' 솔로민박 5기에서도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봤을 때 그녀만의 독보적인 매력이 있음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 같다.

 

나는 솔로 8기 영호

 

 

나는 솔로 8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순자 상여자)

솔직히 '나는 솔로' 8기는 딱히 레전드편으로 꼽힐 만큼 흥했던 기수는 아니다. 하지만 일부 출연자들이 워낙에 매력적이었던 까닭인지 개인적으로는 꽤나 재밌게 봤다. 참고로 지금도 종종 회

solenedu.tistory.com

 

▶ 7기 : 1차 40대 특집

· 방송회차 : 39회 ~ 44회 (총 6화)

· 방영기간 : 2022년 4월 6일 ~ 5월 11일

· 출연자수 : 남7, 여5

· 촬영장소 : 충청북도 제천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순정남 영철의 직진과 자신의 편견을 극복한 순자의 깊은 성찰, 역대급 외모의 모태솔로 옥순이 돋보였다. 불균형한 성비 덕분에 많은 남성 출연자들이 몸을 사려 노잼이 될 뻔했지만, 순자 특유의 톡톡 튀는 사이다 발언과 짧은 회차 덕분에 서사의 긴장감 자체는 잘 유지됐던 것 같다.

 

나는 솔로 7기 영철

 

 

나는 솔로 7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순자 미친 존재감)

'나는 솔로' 7기는 40대 특집으로 출연자 전원이 농익은 40대들이다. 이들이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앞뒤 안가리고 달리는 20대들의 열정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프로그램 자

solenedu.tistory.com

 

▶ 6기

· 방송회차 : 31회 ~ 38회 (총 8화)

· 방영기간 : 2022년 2월 9일 ~ 3월 30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경기도 가평군

· 종합평가 :

· 마라지수 :

· 한줄평가 :

 

▶ 5기

· 방송회차 : 25회 ~ 30회 (총 6화)

· 방영기간 : 2021년 12월 29일 ~ 2022년 2월 2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경기도 안산시

· 종합평가 :

· 마라지수 :

· 한줄평가 :

 

▶ 4기

· 방송회차 : 19회 ~ 24회 (총 6화)

· 방영기간 : 2021년 11월 17일 ~ 12월 22일

· 출연자수 : 남6, 여6

· 촬영장소 : 충청남도 태안군

· 종합평가 :

· 마라지수 :

· 한줄평가 :

 

▶ 3기

· 방송회차 : 14회 ~ 18회 (총 5화)

· 방영기간 : 2021년 10월 13일 ~ 11월 10일

· 출연자수 : 남7, 여6

· 촬영장소 : 인천시 강화군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역대급 비주얼로 손꼽히는 정숙이 올킬한 기수다. 그나마도 직진남 영철 때문에 서사마저도 단조로워져 총 5화로 종료된 유일한 기수다. 방송 외적으로 정순이 남규홍PD를 국민청원에 올리는 등 나름의 소동이 있었지만, 공감을 얻지 못한 채 묻히고 만다.

 

나는 솔로 3기 정숙

 

 

나는 솔로 3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정숙 비주얼갑)

'나는 솔로' 3기는 인천시 강화군에서 4박 5일 동안 촬영이 진행됐으며, 전기수 통틀어 5화로 구성된 유일한 기수다. 그만큼 서사가 단조롭게 흘러가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다만, 제작진이 빠르

solenedu.tistory.com

 

▶ 2기

· 방송회차 : 8회 ~ 13회 (총 6화)

· 방영기간 : 2021년 9월 1일 ~ 10월 6일

· 출연자수 : 남6, 여5

· 촬영장소 : 경상남도 거제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역대급 존잘남 영수의 활약으로 설레이는 장면들이 많이 연출됐다. 다만, 병풍으로 전락한 다른 남성 출연자들이 여성 출연자들을 알아보는 것을 포기하면서 서사 자체는 매우 단조로워졌다. 용기 있는 직진과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최종선택을 포기한 순자는 짧은 시간 동안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경험을 한다.

 

나는 솔로 2기 영수

 

 

나는 솔로 2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순자 매력뿜뿜)

'나는 솔로' 2기 역시 1기에 이어 결혼한 커플이 등장해 꽤나 이슈가 됐다. 다만, 적극적인 여성 출연자들에 비해 눈치를 많이 보는 소심한 남성 출연자들이 많았던 까닭에 서사 자체는 평이했다.

solenedu.tistory.com

 

▶ 1기

· 방송회차 : 1회 ~ 7회 (총 7화)

· 방영기간 : 2021년 7월 14일 ~ 8월 25일

· 출연자수 : 남7, 여7

· 촬영장소 : 강원도 동해시

· 종합평가 : ★★★★

· 마라지수 : ★

· 한줄평가 : 개성 넘치는 출연자들이 대거 등장했으며, 마성의 남자 영철의 활약이 특히 돋보였다. 출연 후 불과 1달반만에 결혼한 커플이 등장해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연프 특유의 달달한 포인트를 잘 살렸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나는 솔로 1기 정숙

 

 

나는 솔로 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철 원맨쇼)

'나는 솔로' 1기는 여러모로 놀라운 기수다. 남규홍PD의 복귀작이자 프로그램의 첫화인 만큼 여러모로 부족할 법도 싶지만, 리얼 연애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출연자들의 매력과 진정

solenedu.tistory.com

 


 

 

나는 솔로 이름 특징 총정리 (+옥순, 영철, 순자, 영수 의미)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리얼 연애 프로그램은 '나는 솔로'다. 벌써 기수로 16기나 운영된 만큼 마니아층들이 좋아할 만한 갖가지 설정이 부여됐다. 특히 이름에 대한 기믹은 상당히 공감되기에

solenedu.tistory.com

 

환승연애3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MBTI, 인스타, 갤러리, 최종결과 (+송다혜 눈물)

'환승연애'는 가장 많이 흥행한 리얼 연애 프로그램들 중에 하나다. 전 남친, 전 여친과 함께 데이트한다는 미쳐버린 설정과 그 과정에서 출렁이는 출연자들의 감정선을 집요하게 쫓는 특유의

solened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