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리얼 연애

나는 솔로 역대 옥순 미모 순위 TOP 20 총정리 (+누가 젤 예쁠까?)

by 여의도 제갈량 2024. 5. 12.
반응형

'나는 솔로'에 등장하는 모든 출연자들이 많은 주목을 받지만, 가장 먼저 눈길이 가는 것은 아무래도 미모담당인 옥순일 수밖에 없다. 이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실제로 역대 옥순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놀라울 정도로 매력적이었다. 역대 옥순들의 프로필과 함께 누가 제일 예쁜 옥순인지 미모 순위 TOP 20를 알아보자.

 

출연자들의 가명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6기부터 새롭게 등장한 옥순은 등장과 동시에 엄청난 이슈가 됐다. 말도 안될 정도로 압도적인 비주얼과 선명한 매력 덕분에 비대칭적이라는 느낌마저 들 정도였다. 이후 출연자들은 물론 MC들도 옥순이 등장할 때 유독 집중하는 경향이 있으니 말 다했다. 실제로 갤러리에서 기수별 첫회차의 시청자 반응을 살펴보면, 대개는 옥순에 대한 관심이 가장 뜨거운 편이었다.

 

 

나는 솔로 갤러리 - 커뮤니티 포털 디시인사이드

국내방송 카테고리로 분류된 나는 솔로 갤러리입니다. 나는 솔로 갤러리에 다양한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gall.dcinside.com

 

옥순의 존재감이 해당 기수의 시청률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높아져서 그런지, 제작진 측에서도 굉장히 고민해서 선발하는 것 같다. 실제로 옥순의 수급이 어느 순간부터는 굉장히 딸리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17기만 해도 무려 2년반 전에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던 출연자가 옥순으로 캐스팅 됐으며, 본인이 옥순이다 싶으면 신청해 달라는 모집공고를 따로 만들어 참여를 독려했을 정도다.

 

나는 솔로 옥순 모집공고

 

물론 옥순이라 할지라도 첫인상 선택에서 만큼은 0표를 받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첫인상 선택에서 0표를 받은 옥순이 은근히 많았다. 최종선택이야 그렇다 치더라도 외모를 가장 먼저 볼 수밖에 없는 첫인상 선택에서 0표라는 게 의외긴 하다. 해당 옥순들이 예외적으로 별로였던 게 아닐까 싶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특히 10기 옥순은 현재까지도 옥순 중에 옥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을 정도로 넘사벽 외모를 자랑하지만, 그녀 역시도 첫인상 선택은 0표를 받았다.

 

나는 솔로 역대 옥순 인적사항 총정리

 

이는 역선택을 하는 남성 출연자들이 생각보다 많음을 시사한다. 사실 첫인상 선택은 극 초반에 진행되기 때문에 여성 출연자들의 스펙과 성격, 케미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 자체가 부족하다. 즉, 외모와 패션, 분위기 등과 같은 외적인 부분만을 보고 결정한다. 더불어 옥순 자체가 가진 상징성이 너무 커진 탓도 있을 것 같다. 이를 감당할 자신이 없는 남성 출연자들이 지레 겁먹고, 옥순을 선택하지 않는 의외의 변수가 발생했을 것으로 보인다.

 

옥순이란 이름이 가진 마법

 

물론 상대방이 너무 예쁘고 아우라가 강렬하면, 다가가기 힘들다. 그렇기에 어쩌면 용기 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는 말이 있는 걸지도 모르겠다. 당연하지만, 옥순이라고 해서 모두가 연애에 능숙한 것은 아니다. 실제로 역대 옥순들 중에서 13기와 15기 옥순만이 최종선택을 통해 커플이 됐을 뿐이다. 이 때문인지 '나는 솔로'의 스핀오프인 '나솔사계' 솔로민박 3기에서 옥순 특집을 따로 운영하기도 했다.

 

아래 순위는 지난 투표에 참가했던 투표자들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그냥 재미 차원에서 즐겼으면 한다. 더불어 투표시 방송, 인스타 등을 통해 드러난 인성과 행적 등은 고려하지 않을 것을 조건으로 달았으며, 극단적으로 변한 경우에는 이를 나눠서 선택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11기, 13기, 14기 옥순은 '나는 솔로' 본편과 달리 '나솔사계'에서 훨씬 더 매력적인 모습이었기에 카테고리를 늘렸다.

 

옥순 미모순위
10기 > 6기 > 18기 > 사전인터뷰 17기 > 7기 > 나솔사계 13기 > 나솔사계 14기 > 나솔사계 11기 > 15기 > 9기 > 17기 > 8기 > 16기 > 13기 > 12기 > 19기 > 14기 > 11기 > 20기

 

나는 솔로 역대 옥순 인스타 총정리

현재는 옥순이라는 이름 자체의 주목도가 매우 높아졌다. 따라서 새로운 기수가 시작되면, 관심이 신기루와 같이 사그라지는 다른 출연자들과 달리 이들에 대한 관심은 계속 유지되는 편이다. (오죽했으면, 남규홍PD가 옥순만을 대상으로 '나솔사계' 솔로민박 4기를 구성했을까?) 대게는 직장생활을 계속하는 와중에 인플루언서로서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의 일상이 궁금한 사람들은 인스타 방문을 추천한다.

 

· 6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nalzzzang

· 7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kyo_y_h

· 8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ayo_a0

· 9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joy15th

· 10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roooooocs

· 11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mercury_se

· 12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tomatozuice

· 13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sim_hyojung

· 14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eunjious

· 15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prettyyomi

· 16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elizabeth0912i

· 17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oh010707

· 18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gahyuni1006

· 19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p._.serendipity

· 20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globetrotterheej

 

나는 솔로 역대 옥순 미모 TOP 20 총정리

▶ 20기 옥순

20기 옥순(1988년)은 미국 아이비리그 코넬대 컴퓨터공학과 학사와 석사를 졸업한 엘리트로 구글 본사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학력과 (직장인으로서의) 직업만 보면 사실상 역대 최고의 스펙이라 할 수 있다. 참고로 그녀는 7기 옥순의 여동생이다. 첫인상 선택에서 0표를 받는 등 굴욕을 겪고 있지만, 다양한 매력이 가지고 있는 만큼 지켜보면 좋을 듯싶다.

 

나는 솔로 20기 옥순

 

 

나는 솔로 20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현숙 묘한 매력)

'나는 솔로' 20기가 엘리트 특집으로 돌아왔다. 놀라운 점은 출연자들의 스펙이 대단할 뿐만 아니라 자기관리도 꾸준히 하고 있는 훈남, 훈녀들이라는 것이다. 특히 남성 출연자들의 경우에는 거

solenedu.tistory.com

 

▶ 19기 옥순

19기 옥순(1994년)은 중장비 파이프 회사 직원이다. 19기 출연 당시 첫인상 선택은 0표를 받았으며, 최종선택은 영식과 상철 사이에서 고민하다 결국 포기하고 만다. 누가 봐도 상철과 잘 어울렸지만, 누구에게도 상처를 주고 싶지 않다는 마음에 주저했던 것 같다. 하지만 상철의 울음을 통해 그의 진정성과 최종선택의 의미를 깨닫고 후회하게 된다. 이후 상철과 현커로 발전한다.

 

나는 솔로 19기 옥순

 

 

나는 솔로 19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영수 너드남)

'나는 솔로' 19기는 모태솔로 특집 2탄으로 준비됐다. 모태솔로 특집 1탄이었던 '나는 솔로' 12기는 출연자들 자체가 워낙 어수룩했던 탓에 연프로서의 재미는 별로였지만, 스펙트럼을 넓혔다는

solenedu.tistory.com

 

▶ 18기 옥순

18기 옥순(1993년)은 동덕여대 연극치료학과 석사를 졸업했으며, 현재 육회담 신사동 지점의 사장이다. 칼을 써야 되는 직업인 만큼 손에 상처가 많아 붕대를 감고 출연했다. 전직 여배우인 만큼 엄청난 미모를 자랑한다. (특히 라방 당시의 모습은 여신 그 자체였다.) MBTI에 심취해 있으며, 본인 스스로가 F성향이 매우 강하다고 밝혔다. 존잘남 영식과 최종커플이 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소방관의 연봉이 크지 않다는 이유로 포기하고 만다. 이 과정이 스무스하지 않아 많은 비난을 받았다.

 

나는 솔로 18기 옥순

 

 

나는 솔로 18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식 상남자)

사실 '나는 솔로' 시리즈의 포맷 자체는 딱히 특별할 게 없다. 하지만 상황에 맞춰 제작진이 다양하게 변주를 줄 수 있는 유연함을 가지고 있다. 이점이 특별함을 만들어 내는 것 같다. 실제로 '

solenedu.tistory.com

 

▶ 17기 옥순

17기 옥순(1990년)은 연세대(원주)를 졸업했으며, 현재는 가업인 매포흑염소 농장의 대표로 일하고 있다. 이전에는 YBM어학원에서 토익 강사(핵심토익)로 활동했다. 비록 사전 인터뷰 때보다 다소 살이 찐 상태에서 방송에 참여했지만, 강단 있는 인성이 어필되면서 다수의 남성 출연자들이 그녀에게 빠졌다. 최종선택은 포기한다. 갤러리에서 추앙받고 있는 가장 아름다운 출연자이며, 많은 시청자들이 17기 영식과 이뤄지길 바라고 있다.

 

나는 솔로 17기 옥순

 

 

나는 솔로 17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옥순 넘사벽 분위기)

새로운 기수인 '나는 솔로' 17기가 시작됐다. 지난 16기가 매운맛 서사 때문에 대중들로부터 과도한 주목을 받을 거라 예상했던지, 제작진이 이번 17기는 순한맛으로 준비한 것 같다. 이는 실제로

solenedu.tistory.com

 

▶ 16기 옥순

16기 옥순(1988년)은 서양화가이며, 돌싱 특집에 출연한 만큼 한차례 이혼을 겪은 아픔이 있다. 슬하에 따로 자녀는 없으며, 집안 자체가 찐부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방영 당시 영숙과 상당한 마찰이 있었는데, 최종선택은 결국 포기하고 만다. 16기 자체가 빌런 특집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많은 출연자들이 문제를 일으켰으며, 방송 외적으로도 온갖 잡음이 발생했다. 옥순은 그나마도 논란이 많지 않았기에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본인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나는 솔로 16기 옥순

 

 

나는 솔로 16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영식 멋지다)

'나는 솔로' 16기는 지난 10기에 이어 돌싱특집으로 방영됐다. 확실히 화끈하고, 거침없다. 제작진 측에서 의도적으로 화제가 될만한 사람들만 뽑은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빌런들도 많다. 특히

solenedu.tistory.com

 

▶ 15기 옥순

15기 옥순(1992년)은 중앙대 무용학과 출신이며, 현재 천안에서 무용학원 라라렐라를 운영하고 있는 원장이다. 곱상한 이미지와 달리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은 채 자신의 사업체를 일으켜 세운 만큼 속이 매우 단단하다. 처음에는 광수와 잘 맞지 않는가 싶었지만, 결국 최종커플이 돼서 결혼에 골인한다.

 

나는 솔로 15기 옥순

 

 

나는 솔로 15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옥순 매력폭발)

'나는 솔로' 15기는 100회 특집이자 2주년에 맞춰 기획된 기수다. 자칫하면 노잼이 될뻔했지만, 여성 출연자인 현숙이 역대급 빌런으로 흑화 하면서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방영 당시 '나는 솔로'

solenedu.tistory.com

 

▶ 14기 옥순

14기 옥순(1986년)은 중앙대 공공정책학부(안성), 이화여대 한국어교육학과 석사를 졸업했으며, 카타르 항공에서 승무원으로 근무했다. 외국계 항공사에서 근무했던 관계로 진지한 연애를 이어가기 힘들었고, 오랜 기간 동안 솔로로 지낸 만큼 사실상 모태솔로나 다름없다는 자평을 내놓았다. 초반만 해도 팀옥순을 결성하는 등 인기가 많았지만, 결국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4기에 출연했으며, 남자 1호와 교제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나는 솔로 14기 옥순

 

 

나는 솔로 14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영자 완벽한 미모)

장수 리얼연애 프로그램인 '나는 솔로'가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특히나 14기는 2차 40대 특집인 만큼 골드 미스와 골드 미스터들이 대거 등장했다. 강원도 평창에서 눈이 오는 한겨울에 4박 5일 동

solenedu.tistory.com

 

▶ 13기 옥순

13기 옥순(1990년)은 하이에어 항공사 국내선 사무장이다. '나는 솔로' 출연 당시 상철과 최종커플이 됐지만, 성격 차이로 금세 헤어졌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2기에 출연했는데, 적당히 살을 찌운 탓인지 훨씬 더 아름다워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키가 큰데 너무 마르면, 확실히 매력이 떨어지는 것 같다.) 솔로민박에서도 1기 정식과 커플이 되지만, 연인관계는 그리 오래 유지되지 않았다. 술을 자주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조금만 줄이면 더 괜찮을 듯싶다.

 

나는 솔로 13기 옥순

 

 

나는 솔로 13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숙 고양이상)

충청북도 청주에서 4박 5일 동안 촬영을 진행한 '나는 솔로' 13기는 여러모로 많은 화제가 됐다. 개성특집이라는 부제가 붙었을 정도로 다채로운 스타일의 출연자들이 등장했는데, 이들이 이뤄낸

solenedu.tistory.com

 

▶ 12기 옥순

12기 옥순(1994년)은 한경대 식물환경조경학부, 서울대 환경대학원을 졸업했다. 방송 촬영 당시 임용고시를 준비 중인 수험생이었다. 모태솔로 특집 자체가 애초에 연애에 미숙한 사람들을 모아놨기에 그녀 역시도 상당히 부족한 모습을 보여줬다. 광수의 직진에 견디다 못해 멘탈이 터지면서 최종선택을 포기하고 만다.

 

나는 솔로 12기 옥순

 

 

나는 솔로 12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광수 직진남)

'나는 솔로' 12기는 모쏠특집으로 기획됐다. 단 한번도 누군가와 사귀어본 적이 없는 모쏠들인 만큼 이성들과의 만남 자체가 굉장히 어색했던 것 같다. 데이트 간에 미숙한 점들이 많이 드러났다

solenedu.tistory.com

 

▶ 11기 옥순

11기 옥순(1986년)은 서울대 독어독문학과 출신으로 현직 수학강사다. 모태솔로로서 '나는 솔로' 본편에서는 여러모로 많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며,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하지만 '나솔사계 솔로민박 4기에 등장한 그녀는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한층 성숙한 모습이었기에 시청자들의 많은 응원을 받게 된다. 방송 내에서는 짝을 찾는데 실패하지만, 결국 결혼에 골인한다. 다가올 2024년 6월 일반인과 결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솔로 11기 옥순

 

 

나는 솔로 1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철 아이돌상)

'나는 솔로' 11기는 일본풍 마을이 조성된 경기도 동두천시의 니지모리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이국적인 풍경인 만큼 해외로케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영상미가 역대급으로 좋았다

solenedu.tistory.com

 

▶ 10기 옥순

10기 옥순(1989년)은 현대모비스 생산직으로 근무 중이다. 돌싱 특집에 나왔던 만큼 한차례 이혼을 겪었으며, 슬하에 아들이 있다. 10기 촬영 당시 첫인상 선택에서 0표를 받는 등 굴욕을 겪기도 하지만, 역대 옥순은 물론 '나는 솔로' 세계관 내 최고의 미녀로 손꼽힐 정도로 압도적인 미모를 자랑한다. 현재 '돌싱글즈3' 출연자인 유현철과 재혼을 눈앞에 두고 있다.

 

나는 솔로 10기 옥순

 

 

나는 솔로 10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현숙 멋지다)

'나는 솔로' 10기는 레전드 편으로 꼽히는 기수다. 최근에 방송을 다시 한번 시청해 봤는데 여전히 흥미진진했다. 남규홍 PD가 뼈를 깎는 심정으로 영상을 편집했다는 고백이 십분 이해됐을 정도

solenedu.tistory.com

 

▶ 9기 옥순

9기 옥순(1986년)은 광고대행사인 퍼블리시스그룹에서 캠페인 전략기획 차장을 맡고 있다. 9기 촬영 당시 광수, 영숙과 함께 삼각관계를 이루며 엄청난 주목을 받았지만, 최종커플이 되는 데는 실패한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4기에 출연해 남자 4호와 최종커플이 된다. (현커는 아니라고 한다.) 솔직하고 화통한 성격 탓에 호불호가 매우 갈리는 편이다.

 

나는 솔로 9기 옥순

 

 

나는 솔로 9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광수 징크스)

남규홍 PD가 공식적으로 꼽은 '나는 솔로' 최고의 기수는 9기다. 시청률을 감안하면 10기와 16기가 아닐까 싶지만, 아무래도 9기를 관통하고 있는 진정성을 높게 샀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실제로 9

solenedu.tistory.com

 

▶ 8기 옥순

8기 옥순(1993년)은 고려대 노어노문학과 출신으로 산업부 기자 등을 거쳐 현재는 금융 플랫폼 회사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어장관리녀로 오해받을 정도로 은은하게 상대방에게 녹아드는 매력이 치명적이다. 그렇지 않고서는 수없이 많은 남성 출연자들이 그녀에게 빠져드는 것을 설명할 수 없다. ('나솔사계' 솔로민박 5기에서도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다.) 확실히 그녀의 소셜스킬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나는 솔로 8기 옥순

 

 

나는 솔로 8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순자 상여자)

솔직히 '나는 솔로' 8기는 딱히 레전드편으로 꼽힐 만큼 흥했던 기수는 아니다. 하지만 일부 출연자들이 워낙에 매력적이었던 까닭인지 개인적으로는 꽤나 재밌게 봤다. 참고로 지금도 종종 회

solenedu.tistory.com

 

▶ 7기 옥순

7기 옥순(1984년)은 이화외고, 미국 버지니아대를 졸업했으며, 현재 틱톡에서 재무기획을 담당하고 있다. 한혜진을 닮은 수려하고 매력적인 외모 덕분에 옥순이라는 이름을 미모담당으로 빌드업하는데 일조했다. 모태솔로로서 '나는 솔로' 7기와 '나솔사계' 솔로민박 4기에 출연해 여러 남성 출연자들을 알아보지만, 운명의 짝을 찾지는 못했던 것 같다. 워낙에 본인의 가치관이 확고한 만큼 앞으로도 쉽지 않을까 싶다.

 

나는 솔로 7기 옥순

 

 

나는 솔로 7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순자 미친 존재감)

'나는 솔로' 7기는 40대 특집으로 출연자 전원이 농익은 40대들이다. 이들이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앞뒤 안가리고 달리는 20대들의 열정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프로그램 자

solenedu.tistory.com

 

▶ 6기 옥순

6기 옥순(1995년)은 고려대 일어일문학과 출신으로 현재는 대전대 한의예과에 재입학 상태다. 촬영 당시만 해도 하나카드 글로벌마케팅부에서 근무를 했는데, 수능을 다시 쳐서 재입학한 것이다. 블랙핑크 지수를 닮은 아름다운 외모 덕분에 엄청난 주목을 받았으며, 방영 당시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다. 참고로 그녀는 20기가 진행된 현재까지도 역대 옥순들 중에서는 최연소 출연자이며, 다가올 2024년 9월 일반인과 결혼하는 것을 발표했다.

 

나는 솔로 6기 옥순

 

 

나는 솔로 6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옥순 전설의 시작)

사실 '나는 솔로'는 초창기만 해도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무려 2쌍의 결혼커플을 배출해 낸 6기를 기점으로 국민연프로 등극한다. 실제로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수

solenedu.tistory.com

 


 

 

나는 솔로 레전드편 TOP 7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나는 솔로' 시리즈가 방송된 지도 벌써 3년 가까이가 된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기수와 출연자들이 등장했다. 이제 막 방송을 보기 시작한 입문자들 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모든 서사를 쫓아가

solenedu.tistory.com

 

나솔사계 솔로민박 레전드편 TOP 5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나솔사계'는 '나는 솔로, 사랑은 계속된다'의 약자로서 '나는 솔로'의 스핀오프다. '나는 솔로'의 유니버스가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특집들이 있다. 실제로 솔로민박을 통해

solened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