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나는 솔로

나는 솔로 역대 발레리나 TOP 10 총정리 (+무용수 특집)

by 여의도 제갈량 2024. 5. 16.
반응형

'나는 솔로'에는 예체능계 출신들이 많이 출연하는데, 그중에서도 무용학과 출신들은 단연 눈에 띈다. 발레리나, 무용수, 무용강사 등으로 활동 중인 이들은 외적으로 매력적인 까닭에 많은 시청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편이다. 역대 발레리나가 출연했던 기수와 함께 이들의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등을 살펴보자.

 

무용학과 입학생들은 세부 전공을 선택해야 되는데, 크게 ㉮ 현대무용, ㉯ 한국무용, ㉰ 발레로 구분된다. 이들 중에서 엘리트는 단연 현대무용이다. 이는 대한민국 현대무용의 입지가 세계적으로 꽤나 높은 편이기 때문이다. 발레도 제법 괜찮은데, 각종 유지비가 엄청나게 나가는 만큼 집안의 지원이 많이 필요하다고 한다.

 

전공에 따라 몸을 사용하는 방향도 다르다. 현대무용을 전공한 무용수들은 뭔가 다부지고 잔근육이 잘 발달된 스타일인 반면, 한국무용 전공자들은 근육 없이 마른 느낌이 강하다. (일반적으로는 한국무용 전공자들이 가장 예쁘다고 느껴질 수 있다.) 발레 전공자들은 유연성이 매우 좋은 편이다. 굳이 전공별로 특징을 나눠서 그렇지, 다들 일반인 정도는 양학 하는 수준이다.

 

나는 솔로 역대 발레리나, 무용수 인스타 총정리

'나는 솔로' 20기가 방송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무용학과 출신들은 총 5명이 출연했다. 예체능계 출신들이 아무래도 감수성이 뛰어나고 예민한 편이긴 한데, 이중에서도 발레리나나 무용수들은 극한의 다이어트를 늘 상시적으로 병행해야 되는 만큼 늘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편이다. 도제식으로 교육이 이뤄지는 만큼 상하관계가 뚜렷한 조직문화에 익숙하다. 가장 화제가 됐던 출연자는 단연 16기 영숙이다. 이들의 일상이 궁금한 사람들은 인스타 방문을 추천한다.

 

여성 출연자

· 1기 정숙 : https://www.instagram.com/____yunjeong

· 9기 순자 : https://www.instagram.com/youbemyself

· 10기 현숙 : https://www.instagram.com/_kyung0708

· 15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prettyyomi

· 16기 영숙 : https://www.instagram.com/rina_rina_baek

 

나는 솔로 역대 발레리나, 무용수 TOP 10 총정리

▶ 16기 영숙

16기 영숙(1990년)은 대구가톨릭대 무용학과를 졸업했으며, 발레를 전공했다. 원래는 방과후 교사로 일했지만, 현재는 학부모들의 청원으로 인해 출강을 안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본인 스스로 산전수전을 다 겪었다고 밝혔는데, 실제로 들여다봐도 기구하다고 느껴질 정도다. 상철과 썸을 이어갔지만, 최종선택은 포기한다. 그녀가 솔로나라에서 보여준 모습들 대부분이 사회적으로 용인받기 힘든 수준이었기에 방영 당시 신드롬 수준의 주목을 받았다.

 

나는 솔로 16기 영숙

 

 

나는 솔로 16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영식 멋지다)

'나는 솔로' 16기는 지난 10기에 이어 돌싱특집으로 방영됐다. 확실히 화끈하고, 거침없다. 제작진 측에서 의도적으로 화제가 될만한 사람들만 뽑은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빌런들도 많다. 특히

solenedu.tistory.com

 

▶ 15기 옥순

15기 옥순(1992년)은 중앙대 무용학과 출신이며, 발레를 전공했다. 현재 천안에서 무용학원 '라라렐라'를 운영하고 있다. 부모님의 도움 없이 그녀가 악착같이 노력해 일궈낸 결과라고 하니 정말 대단하다. 광수가 맛있다고 언급한 다금바리 두 점을 모두 먹어버림에 따라 배려가 없다는 식으로 바라보는 시청자들도 있었지만, 당시 식사비용을 그녀가 계산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렇게 심각하게 바라볼 일은 아닌 것 같다. 광수와 최종커플이 됐으며, 지난 2024년 1월 결혼에 골인했다.

 

나는 솔로 15기 옥순

 

 

나는 솔로 15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옥순 매력폭발)

'나는 솔로' 15기는 100회 특집이자 2주년에 맞춰 기획된 기수다. 자칫하면 노잼이 될뻔했지만, 여성 출연자인 현숙이 역대급 빌런으로 흑화 하면서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방영 당시 '나는 솔로'

solenedu.tistory.com

 

▶ 10기 현숙

10기 현숙(1992년)은 부산대 무용학과 출신으로 발레를 전공했다. 현재는 발레와 K팝댄스를 가르치는 강사로 활동 중이다. 자기소개 당시 보여줬던 퍼포먼스는 이슈가 됐을 정도로 매우 아름답고 수려했다. 청순한 이미지와 달리 영철을 향해 직진하는 모습을 보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결국 영철과 최종커플이 된다. 차기 결혼 커플이 될 거라 기대됐지만, 최근에 헤어졌다고 알려졌다.

 

나는 솔로 10기 현숙

 

 

나는 솔로 10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현숙 멋지다)

'나는 솔로' 10기는 레전드 편으로 꼽히는 기수다. 최근에 방송을 다시 한번 시청해 봤는데 여전히 흥미진진했다. 남규홍 PD가 뼈를 깎는 심정으로 영상을 편집했다는 고백이 십분 이해됐을 정도

solenedu.tistory.com

 

▶ 9기 순자

9기 순자(1997년)는 한예종 무용학과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하고 있다. 20기가 진행된 현재까지도 역대 최연소 출연자일 정도로 매우 어린 나이에 출연을 결심했다. 당장에 결혼을 고민하고 있던 남성 출연자들의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너무 어린 순자에게 관심을 줄 여유가 없었을 것 같다. 그럼에도 가장 나이가 많았던 영수에게 직진을 하는 등 나름 짝을 찾기 위한 고전분투를 거듭했다. 결국 최종선택은 포기한다.

 

나는 솔로 9기 순자

 

 

나는 솔로 9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광수 징크스)

남규홍 PD가 공식적으로 꼽은 '나는 솔로' 최고의 기수는 9기다. 시청률을 감안하면 10기와 16기가 아닐까 싶지만, 아무래도 9기를 관통하고 있는 진정성을 높게 샀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실제로 9

solenedu.tistory.com

 

▶ 1기 정숙

1기 정숙(1994년)은 한양대 무용학과 학사, 석사를 모두 마쳤으며, 현대무용을 전공했다. 1기 자체가 이제 막 런칭된 상태였기에 운영적으로 미숙했음에도 주목을 받는 데는 출연자들의 매력이 어마어마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정숙은 돋보이는 미모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내성적인 성격임에도 용기를 내어 여러 남성 출연자들을 알아봤지만, 딱히 자신에게 맞는 인연은 없었던 것 같다. 결국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나는 솔로 1기 정숙

 

 

나는 솔로 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철 원맨쇼)

'나는 솔로' 1기는 여러모로 놀라운 기수다. 남규홍PD의 복귀작이자 프로그램의 첫화인 만큼 여러모로 부족할 법도 싶지만, 리얼 연애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출연자들의 매력과 진정

solenedu.tistory.com

 


 

 

나는 솔로 레전드편 TOP 7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나는 솔로' 시리즈가 방송된 지도 벌써 3년 가까이가 된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기수와 출연자들이 등장했다. 이제 막 방송을 보기 시작한 입문자들 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모든 서사를 쫓아가

solenedu.tistory.com

 

나솔사계 솔로민박 레전드편 TOP 5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나솔사계'는 '나는 솔로, 사랑은 계속된다'의 약자로서 '나는 솔로'의 스핀오프다. '나는 솔로'의 유니버스가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특집들이 있다. 실제로 솔로민박을 통해

solened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