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나는 솔로

나는 솔로 역대 서울대 출신 출연자 TOP 10 (+진정한 고트 누굴까?)

by 낭만쉼표 2024. 5. 23.
반응형

누가 뭐래도 국내 최고의 대학은 서울대다. 따라서 서울대 출신은 어딜 가도 돋보일 수밖에 없다. 이는 리얼 연애 프로그램인 '나는 솔로'에서도 마찬가지다. 역대 서울대 출신 출연자들을 확인해 보고, 이들이 등장했던 기수와 함께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등을 알아보자.

 

날이 갈수록 '나는 솔로' 여성 출연자들의 평균연령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불과 10여년 전만 해도 골드미스라 불렸던 30대 고스펙 여성들이 일반 기수에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는 이들이 많이 신청하고 있기 때문이다. 애초에 저스펙 여성들은 어린 나이라는 최고의 스펙을 이용해 중스펙 혹은 고스펙 남성과 상향혼 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현상은 중스펙 여성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 중스펙 여성들 역시도 어떻게든 자신보다 좀 더 괜찮은 조건의 남성들과 상향혼을 하면서 고스펙 여성들의 입장에서는 아예 짝을 못찾는 현상이 발생했다. 오죽 짝을 못 찾았으면, 방송에까지 출연할 생각까지 했을까? 어쨌든 제작진들은 이런 고스펙 여성들을 만족시켜 주기 위해서라도 어떻게든 고스펙 남성을 투입시킬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고스펙 남성과 여성은 쌓아온 게 많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몸을 사릴 수밖에 없다. 따라서 방송 자체가 노잼으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았다. 물론 제작진들도 평범한 스펙의 사람들이 출연하면 방송이 훨씬 더 재밌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하지 못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이다.

 

나는 솔로 역대 서울대 출신 출연자 인스타 총정리

사실 처음에는 서울대 학부 출신들 만으로 이번 포스팅을 구성하려 했는데, 인원 자체가 얼마 안되기에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출연자들도 포함했다. 이들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출연자는 단연 11기 옥순이다. 그녀는 진정한 성장형 캐릭터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 극찬을 받았다.

 

남성 출연자

· 6기 광수 : https://www.instagram.com/moonwon.esq

· 10기 영호 : https://www.instagram.com/10younghoh

· 12기 영수 : https://www.instagram.com/djenfbjshe

· 17기 영수 : https://www.instagram.com/ssong_0502

 

여성 출연자

· 5기 영숙 : https://www.instagram.com/imallie_s2

· 11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mercury_se

· 12기 옥순 : https://www.instagram.com/tomatozuice

· 18기 현숙 : https://www.instagram.com/where_not_1

· 19기 영숙 : https://www.instagram.com/minhyungsam

· 20기 현숙 : https://www.instagram.com/jyujin_smile

 

나는 솔로 역대 서울대 출신 출연자 TOP 10

남성 출연자

▶ 17기 영수

17기 영수(1985년)는 연세대 학사, 서울대 석사를 졸업했으며, 현재 삼성전자에서 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밝고 유쾌한 성격 때문에 자칫 가볍게 비칠 수 있지만, 사실은 꽤나 진중한 스타일이다. 실제로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는 점은 높게 사야 된다고 본다. 여러 출연자들을 알아본 끝에 옥순을 최종선택하지만, 최종커플이 되는 데는 실패한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5기에 출연해 한층 더 성숙해진 매력을 뽐냈다.

 

나는 솔로 17기 영수

 

 

나는 솔로 17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옥순 넘사벽 분위기)

새로운 기수인 '나는 솔로' 17기가 시작됐다. 지난 16기가 매운맛 서사 때문에 대중들로부터 과도한 주목을 받을 거라 예상했던지, 제작진이 이번 17기는 순한맛으로 준비한 것 같다. 이는 실제로

solenedu.tistory.com

 

▶ 12기 영수

12기 영수(1985년)는 서울대를 졸업했으며, 학원에서 수학강사로 일하고 있다. 전형적인 모태솔로로 '내 얘기 금지' 등과 같은 트롤링을 저질렀다. 자신의 생각을 정당화하기 위해서 인지 상당히 억지스럽게 행동하는 측면이 있다. 본인에게 다가와준 옥순을 최종선택하지만, 아마도 인연은 아니었던 것 같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3기에 출연했는데, 여전히 비슷한 모습을 보여줘 실망스러웠다. 다행히 현재는 일반인 여친을 만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솔로 12기 영수

 

 

나는 솔로 12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광수 직진남)

'나는 솔로' 12기는 모쏠특집으로 기획됐다. 단 한번도 누군가와 사귀어본 적이 없는 모쏠들인 만큼 이성들과의 만남 자체가 굉장히 어색했던 것 같다. 데이트 간에 미숙한 점들이 많이 드러났다

solenedu.tistory.com

 

▶ 10기 영호

10기 영호(1985년)는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 부산대 로스쿨을 거쳐 현대중공업 사내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 1년여간의 결혼 생활 끝에 이혼을 선택했다.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이 너무 강한 나머지 자칫하면 오만해 보이는 인상을 남길 수 있다. 현숙을 두고 영철과 삼각관계를 이뤘는데, 영철을 무시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많은 비난을 받았다. 사실 영호의 객관적인 스펙 자체는 굉장히 좋은 편이지만, 여러모로 남성성이 어필될만한 스타일은 아니다. 결국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나는 솔로 10기 영호

 

 

나는 솔로 10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현숙 멋지다)

'나는 솔로' 10기는 레전드 편으로 꼽히는 기수다. 최근에 방송을 다시 한번 시청해 봤는데 여전히 흥미진진했다. 남규홍 PD가 뼈를 깎는 심정으로 영상을 편집했다는 고백이 십분 이해됐을 정도

solenedu.tistory.com

 

▶ 6기 광수

6기 광수(1987년)는 서울대 서양사학과, 고려대 로스쿨을 졸업했으며, 현재 법무법인 광장에서 근무하고 있다. 사실상 '나는 솔로' 내 최초의 서울대 출신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옥순에게 호감을 느끼고 꾸준히 어필하지만, 인연이 아니었나 보다. 당시 광수가 토해낸 그녀에 대한 절절한 마음은 많은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으며, 결국 그녀의 미래를 축복해 주면서 본인의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나는 솔로 6기 광수

 

 

나는 솔로 6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옥순 전설의 시작)

사실 '나는 솔로'는 초창기만 해도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무려 2쌍의 결혼커플을 배출해 낸 6기를 기점으로 국민연프로 등극한다. 실제로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수

solenedu.tistory.com

 

여성 출연자

▶ 20기 현숙

20기 현숙(1988년)은 서울대 약학대학 학사, 석사를 졸업했으며, 아모레퍼시픽에서 부장급 직원으로 근무 중이다. 스펙만 놓고 보면 그녀가 역대 서울대 출연자들 중에서도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청순하고 단아한 외모 덕분에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존예녀로 추앙받고 있는 상황이다. 나이를 제외한 모든 조건에서 완벽하다 싶을 정도인지라 그녀 역시도 배우자에 대한 기준이 높지 않을까 싶다.

 

나는 솔로 20기 현숙

 

 

나는 솔로 20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현숙 묘한 매력)

'나는 솔로' 20기가 엘리트 특집으로 돌아왔다. 놀라운 점은 출연자들의 스펙이 대단할 뿐만 아니라 자기관리도 꾸준히 하고 있는 훈남, 훈녀들이라는 것이다. 특히 남성 출연자들의 경우에는 거

solenedu.tistory.com

 

▶ 19기 영숙

19기 영숙(1989년)은 명덕외고, 고려대 지구환경과학과, 서울대 과학교육학과 석사를 마쳤으며, 현재 강남대성학원에서 강사로 재직 중이다. 역대 학원강사 출연자들 중에서는 원장급을 제외하고는 가장 잘 나간다고 볼 수 있다. 모태솔로 특집에 출연했으며, 영호의 끊임없는 플러팅을 견뎌내고, 가랑이 사이로 기어갈 수 있다는 영철을 만류하는 동시에 광수의 우울증을 달래주느라 썸을 탈 여유 자체가 없었다. 결국 최종선택을 포기하고 만다.

 

나는 솔로 19기 영숙

 

 

나는 솔로 19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영수 너드남)

'나는 솔로' 19기는 모태솔로 특집 2탄으로 준비됐다. 모태솔로 특집 1탄이었던 '나는 솔로' 12기는 출연자들 자체가 워낙에 어수룩했기에 연프로서의 재미는 별로였지만, 스펙트럼을 넓혔다는 점

solenedu.tistory.com

 

▶ 18기 현숙

18기 현숙(1991년)은 이화외고, 서울대 소비자학과를 졸업했으며, 토스에서 데이터분석가로 일하고 있다.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와 모델 저리 가라 할 정도의 우월한 기럭지로 많은 주먹을 받았다. 영수를 놓고 영숙과 삼각관계를 펼쳤다. 현숙이 영수와 최종커플이 될 거라 예상한 시청자들이 많았지만, 의외로 그녀가 딩크족과 같은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기에 결국 인연은 이어지지 않았다.

 

나는 솔로 18기 현숙

 

 

나는 솔로 18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식 상남자)

사실 '나는 솔로' 시리즈의 포맷 자체는 딱히 특별할 게 없다. 하지만 상황에 맞춰 제작진이 다양하게 변주를 줄 수 있는 유연함을 가지고 있다. 이점이 특별함을 만들어 내는 것 같다. 실제로 '

solenedu.tistory.com

 

▶ 12기 옥순

12기 옥순(1994년)은 한경대 식물환경조경학부, 서울대 환경대학원을 졸업했다. 사실 서울대 환경대학원은 취업을 염두에 두고 개설된 특수대학원인 만큼 일반적인 서울대생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따라서 학부 등을 고려해 봤을 때 지능캐라고 보기는 힘들다. 촬영 당시 임용고시 준비생으로 알려졌다. 역대 출연자들 중에서 정말 몇 안되는 무직 출연자 중에 한명이다. 광수에게 많은 호감을 받았지만, 그녀의 입장에서는 딱히 끌리지 않았던 것 같다.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나는 솔로 12기 옥순

 

▶ 11기 옥순

11기 옥순(1986년)은 서울대 독어독문학과 출신으로 현재 수학강사를 하고 있다. 사실상 모태솔로와 다름없으며, 실제로도 많이 미숙한 모습을 보였다. 영철에게 관심이 있었지만, 워낙 순자와 잘돼 가던 상황이었기에 최종선택 자체를 포기한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4기에 출연해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엄청나게 성장한 모습을 선보였다. 아쉽게도 인연을 찾는 데는 실패하지만, 결과적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현재 일반인과 결혼을 발표한 상태다.

 

나는 솔로 11기 옥순

 

 

나는 솔로 1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철 아이돌상)

'나는 솔로' 11기는 일본풍 마을이 조성된 경기도 동두천시의 니지모리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이국적인 풍경인 만큼 해외로케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영상미가 역대급으로 좋았다

solenedu.tistory.com

 

▶ 5기 영숙

5기 영숙(1993년)은 이화여대 국제학부를 졸업했으며, 서울대 대학원은 중퇴했다. 건강 상의 이유로 도저히 학업을 지속할 수 없었던 것으로 유추된다. 현재 수능 영어강사로 일하고 있다. 의사 영수, 치과의사 영식, 의자왕 정수 사이에서 우왕좌왕하다 결국 최종선택 자체를 포기하고 만다. 아직 매력을 다 보여주지 못한 만큼 꼭 한번 다시 출연했으면 좋겠다.

 

나는 솔로 5기 영숙

 

 

나는 솔로 5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정수 의자왕)

'나는 솔로' 5기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한 기수다. 전반적인 출연진 자체가 워낙 무색무취인 데다 상대방을 배려하기에 급급했다. 이는 이들이 착한 탓이 크겠지만, 어쩌면 방송에 나오는 본인

solenedu.tistory.com

 


 

 

나는 솔로 레전드편 TOP 7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나는 솔로' 시리즈가 방송된 지도 벌써 3년 가까이가 된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기수와 출연자들이 등장했다. 이제 막 방송을 보기 시작한 입문자들 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모든 서사를 쫓아가

solenedu.tistory.com

 

나솔사계 솔로민박 레전드편 TOP 5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나솔사계'는 '나는 솔로, 사랑은 계속된다'의 약자로서 '나는 솔로'의 스핀오프다. '나는 솔로'의 유니버스가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특집들이 있다. 실제로 솔로민박을 통해

solened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