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리얼 연애

솔로동창회 학연 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김준구 의자왕)

by 쉼 표 2024. 1. 25.

리얼 연애 프로그램의 변주가 계속되고 있다. 동창회를 통해 학창 시절의 친구가 연인이 되는 곳이라는 컨셉 하에 제작된 '솔로동창회 학연' 1기는 의외의 설렘 포인트 덕분에 많은 화제를 일으켰다. 주목받고 있는 출연자들의 나이와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등을 알아보자.

 

오랜만에 만난 동창들이 특별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뭘까? 서로가 서로에게 어렸을 때의 순수하고 풋풋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매개체이기 때문이다. 제작진은 이들이 추억에 빠지게 만들기 위해 많은 장치들을 준비했다. 예를 들어 2G폰을 주고 알이 있어야만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설정을 부과하는가 하면, 초등학교 생활기록부를 함께 살펴보면서 당시를 떠올리게 만들었다. 실제로 일부 출연자들은 너무 신기해서 꿈을 꾸는 것 같다고 밝혔을 정도니 꽤나 치밀했다고 볼 수 있다.

 

확실히 남녀 가릴 것 없이 자신의 배우자가 동창회에 나가는 것을 꺼리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다. 무려 11년 만에 다시 만난 초등학교 동창들은 만나자마자 반말을 시작으로 빠르게 친해졌다. 이는 애초에 프로그램의 급훈(=슬로건)을 사랑에 빠지자로 설정한 만큼 연애를 시작하려는 의지가 강한 사람들 위주로 캐스팅한 탓도 컸다. 그래서 그럴까? 서사가 진행될수록 동창회라는 느낌보다는 리얼 연애 프로그램의 분위기가 진하게 느껴졌다.

 

솔로동창회 학연 출연자 인적사항

 

'솔로동창회 학연'은 강원도 강릉시에서 총 4박 5일 동안 촬영했으며, 총 8명의 출연자들이 등장한다. 모두들 지난 2012년에 신동초등학교를 졸업했다. 참고로 신동초는 평균소득과 교육열이 굉장히 높다고 알려진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하고 있다. 출연자들의 학력이 대체로 높은 것은 이 같은 이유 때문이 아닐까 싶다. 더불어 같은 반 출신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서로가 서로를 기억하고 있는 걸 보면, 당시에 핫했던 사람들 위주로 섭외했음을 알 수 있다.

 

솔로동창회 학연 1기 출연자 인스타 총정리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과연 2기가 나올 수 있을까 싶다는 것이다. 일단 동일한 해에 졸업한 동창생들 중에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만큼 외모적으로 매력적인 출연자들을 무려 8명이나 찾는 게 쉽지 않다. 있다한들 이들이 방송출연을 결심하게 하는 것도 쉽지 않다. 실제로 '솔로동창회 학연' 1기의 출연진은 여타 다른 리얼 연애 프로그램들의 출연자들에 비해 평범한 편이었다. 특히 여성 출연자들이 너무 아쉬웠던 것 같다. 이들의 일상이 궁금하면, 인스타 방문을 추천한다.

 

남성 출연자

· 이은학 : https://www.instagram.com/eunakkkkkkk_lee

· 김준구 : https://www.instagram.com/just_kimjun9

· 조범혁 : https://www.instagram.com/whqjagur

· 김범준 : https://www.instagram.com/harry_kim_kj

 

여성 출연자

· 김태은 : https://www.instagram.com/kimtaesilver_

· 송지나 : https://www.instagram.com/3.29jn

· 이지은 : https://www.instagram.com/jje_ta

· 심재림 : https://www.instagram.com/doridori_jaermjaerm

 

솔로동창회 학연 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최종결과 총정리

① 이은학

이은학(1999년)은 연세대 건설환경공학과에 재학 중이며, 배우 지망생으로서 커리어를 쌓고 있다. 박보검 배우가 연상되는 하얀 두부상으로 선한 이미지다. 리더십이 돋보이며,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는데 크게 일조했다. 실제로 초등학교 재학 당시에도 전교 부회장을 지내는 등 적극적인 학창 시절을 보냈다. 참고로 별명이 이나대였을 정도로 활발하고 사람을 좋아한다. 하고 싶은 것은 다해야 되는 성격으로 축구, 야구 등과 같은 운동은 물론 공부도 굉장히 잘했다.

 

솔로동창회 학연 이은학

 

확실히 인기가 많았을 것 같은 스타일이다. 동창들이 이를 공식적으로 인정했을 정도다. 원래는 고양이상을 좋아하는데, 이곳에서는 강아지상을 가진 김태은에게 마음이 갔다. 이는 고양이상을 가진 예쁜 느낌의 여성 출연자가 없었던 탓이 크지 않을까 싶다. 김태은이 자신에게 관심 없음을 깨닫자, 바로 이지은에게로 방향을 돌린다.

 

단, 이 과정에서 출연진이 제공한 2G폰이 아닌 개인폰을 이용해 이지은에게 연락한 점은 아쉬운 대목이다.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던 김태은이 김준구에게 직진하자 이를 견디다 못해 저지른 돌발행동이기 때문이다. 물론 이지은의 방에 가서 직접 말할 수도 있었던 만큼 너무 깐깐하게 보는 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이렇게 되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2G폰의 알개수를 제한하는 룰 자체가 의미 없어진다.

 

어쨌든 2일차 저녁에 펼쳐진 수많은 산책들을 통해 과거의 사건들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 특히 이은학은 군복무 당시 이지은에게 연락해 마음을 고백했을 정도로 꽤나 큰 호감을 가지고 있었음이 밝혀졌다. 사전 인터뷰 당시 제작진에게도 관련 에피소드를 숨겼다는 것은 그만큼 이지은에 대한 마음만큼은 정말 진심이었다고 볼 수 있다. 즉, 이지은을 짝사랑했던 만큼 끝까지 올인할 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계약연애 데이트가 펼쳐진 3일차는 출연자들이 스스로의 진심을 깨닫는 중요한 날이었다. 특히나 극초반에 계속 방황하던 이은학의 입장에서는 더더욱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됐을 듯싶다. 그는 김태은, 이지은을 두고 김준구와 물고 물리는 삼각관계가 펼쳐져 고민이 많았지만, 결국 자신에게 호감을 보인 이지은에게 직진하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4일차에 다시 한번 반전이 펼쳐진다. 어느 정도 확정적이라고 생각했던 이지은이 김준구와 산책을 다녀온 뒤에 변심한 것이다. 너무나도 급작스러웠던 탓인지, 제대로 잡아보지도 못한 채 그녀를 놓아줄 수밖에 없었다. 대신 함께 바닷가에 다녀온 김태은을 최종선택해 최종커플이 된다. 현커는 아니라고 한다. 이은학의 감정 자체가 솔직히 김태은에게 그리 크지 않았던 만큼 예상된 결말이 아니었나 싶다.

 

② 김준구

김준구(1999년)는 건국대 산업공학과에 재학 중이다. 날카로운 눈매와 곰 같은 덩치가 눈에 띈다. 물론 곰상이라고 하기에는 평소 자기관리를 열심히 하는지 나름 날렵해 보인다. 어렸을 때는 전형적인 남초딩 같은 느낌이었던 것 같다. 게임과 축구를 즐겼으며, 장난치는 것을 좋아했다고 한다. 지금도 어색함을 풀기 위해 너스레 떠는 모습을 자주 보이는데, 이를 김태은이 굉장히 좋게 봤다.

 

솔로동창회 학연 김준구

 

물론 김준구 자체가 화려하게 아름다운 사람보다는 수수하게 예쁜 사람을 좋아한다고 밝힌 만큼 미인대회 출신인 김태은 보다는 이지은에게 더 큰 매력을 느낄 확률이 높아 보인다. 비록 지금 당장은 이지은이 중국에서 유학 중인 만큼 롱디연애를 해야 되겠지만, 촬영 당시를 기준으로 불과 8~9개월만 기다리면 됐으니 큰 부담은 아니었을 것 같다. 다만, 이지은 자체가 다가가기 쉬운 스타일이 맞긴 한데, 은근히 까다로운 편인지라 최종커플이 되긴 어렵지 않을까 싶었다.

 

2일차 저녁을 기점으로 김채은에게도 호감을 느끼게 된다. 물론 이지은에 대한 마음을 확실하게 정리한 것은 아니었다. 이후 김채은과 데이트를 하는 와중에 이지은을 향한 호감이 훨씬 더 크다는 것을 깨닫고는 그녀에게 집중하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 그리고 뒤늦었지만, 김채은에게 선을 긋고, 이지은에게 직진한다. 짝피구 직전에 펼쳐진 달리기 미션 때 보여준 그의 진심을 통해 이지은에 대한 마음이 얼마나 큰지 가늠할 수 있었다.

 

결국 4일차를 기점으로 이지은의 원픽이 된다. 데이트를 하는 와중에 갑작스럽게 비가 내릴 때 그녀의 손을 잡으면서 호감을 어필했는데, 다행히 마음이 잘 통했다. 이는 당일 저녁에 있었던 진실게임을 통해서도 드러났다. 연속으로 곤혹스러운 질문을 받던 이지은이 결국 김준구에게 가장 큰 마음이 있음을 밝힌 것이다. 최종커플이 됐으며, 촬영이 됐던 지난 2023년 9월 이후부터 현재까지 잘 사귀기고 있는 현커라고 한다.

 

③ 조범혁

조범혁(1999년)은 고려대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에 재학 중이며, 대학원에 진학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를 연구코자 계획 중이다. 미래에는 바이오 벤처회사를 창업하려는 마음도 있다. 어렸을 때만 해도 수줍음이 많고 유난히 내성적이었지만, 현재는 클라이밍, 축구, 탁구 등과 같은 운동을 즐기는 등 외유내강 스타일로 성장했다. 부잣집 도련님 같이 부드러운 인상의 그가 다른 출연자들 앞에서 랩을 속사포처럼 쏟아내는 모습은 확실히 반전처럼 느껴졌던 것 같다.

 

솔로동창회 학연 조범혁

 

심재은에게 강한 호감을 가지고 있다. 여러모로 상황과 타이밍이 잘 맞아 그녀와 급속도로 친해진다. 자연스럽게 스킨십을 하는 등 사실상 커플과 같은 모습을 보였다. 중간에 이지은의 마음을 다른 출연자들에게 알려줘 확성기 같다는 식으로 몰리기도 했지만, 친구로서 이 정도는 알려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그냥 알리지 않는 게 더 나은 선택이었음은 부인할 수 없다.)

 

계속 무난하게 데이트를 이어가는가 싶었지만, 나름의 위기는 있었다. 4일차 저녁때 펼쳐진 진실게임에서 심재림이 조범혁이 자신의 손을 잡아 부담스러웠다고 뜬금포를 날리자, 조범혁 역시 심재림 외에 다른 여성 출연자들에게도 호감이 있다는 식으로 맞받아친 것이다. 나름 받은 만큼 돌려준다는 팃 포 탯(tit for tat)의 관점에서 해석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감정적으로 대응한 게 아닐까 싶다. 어쨌든 조범혁은 그녀와 최종커플이 됐으며, 현재도 현커라고 한다.

 

④ 김범준

김범준(1999년)은 연세대에 재학 중이며, 인스타그램에서 주류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 칵테일을 주조하는 바텐더인 만큼 앞으로 F&B 쪽에서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의지가 큰 것으로 보인다. 본인 피셜에 따르면 관종끼가 있고, 은은하게 미쳐있다고 한다. 실제로 굉장히 조용해 존재감이 없는 듯싶지만, 해줘야 될 때는 묵직한 한방을 보여줬다. 송지나가 자신에게 호감이 있다는 것을 계속 의심하지만, 꽤나 선명해지자 그 역시도 그녀에게 나름 직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솔로동창회 학연 김범준

 

잘생긴 반면 연애경험이 많지 않은지 자주 뚝딱거렸다. 이게 의외의 매력으로 비쳐질 수도 있겠지만, 썸을 타는 입장에서는 답답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심지어 송지나가 본인 몰래 다른 남성과 산책을 나갔으니, 나 역시도 다른 여성과 데이트를 해도 괜찮다고 주장하는 모습은 꽤나 속좁아 보였다. (물론 맞는 말이긴 하다. 다만, 뭔가 복수하듯 취하는 모양새가 딱히 좋아 보이진 않았다는 것이다.)

 

4일차 진실게임 때 본능적으로 끌리는 사람이 송지나가 맞는지 묻는 질문에 아니라고 대답한다. 정말 솔직하게 대답한 듯싶다. 실제로 김범준은 모쏠 같은 기질이 강하긴 하지만, 나름 바텐더로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본 경험도 많다. 그런 그의 눈높이에서는 송지나가 성에 안찰수도 있다. 결국 최종커플이 되긴 하지만, 현재 현커는 아니라고 한다.

 

⑤ 김태은

김태은(1999년)은 한양대 무용학과에 재학 중이며, 2020년 미스춘향 선에 선발된 미인대회 출신이다. 어렸을 때부터 몸을 움직이며 뛰어노는 것을 좋아했고, 발레리나를 꿈꿨다. 그래서 몇몇 친한 친구들은 춤신춤왕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6학년 때 발목부상으로 인해 발레를 그만두려는 순간도 있었지만, 이를 잘 이겨내고 대학 진학을 해냈다.

 

솔로동창회 학연 김태은

 

기본적으로 솔직하고 직진하는 성격인지라, 본인이 호감을 느낀 김준구에게 직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과정에서 그녀에게 관심을 표현한 이은학, 김준구, 이지은과 물고 물리는 삼각관계가 연출됐다. 이 때문에 꽤나 극적인 장면들이 자주 등장했다. 사실 김태은은 연애를 못했을 만한 성격이 아니다. 승부욕이 강하거나 김준구에게 정말로 강한 호감을 느낀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로 김태은은 2일차 저녁때 김준구에게 산책을 제안하며, 구도를 완전히 바꿔버렸다. 김준구의 입장에서도 자신에게 너무도 선명하게 직진하는 김태은의 마음을 가볍게 여기긴 쉽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식사 중에 15분 동안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밥 먹는데만 집중하자고 말하는 등 이미 그녀를 향한 마음이 그리 크지 않음을 은연중에 드러내기도 했다. 결국 김태은은 자신의 맘 같지 않은 상황 때문에 울음을 터뜨리고 만다.

 

그동안 김태은은 자신을 좋아해 주는 사람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났던 것 같다. 이 과정에서 너무 부침이 많았는데, 이번에도 김준구를 통해 똑같은 일이 반복되자 스스로 변하기로 결정한다. 한때 자신에게 관심을 보였던 이은학에게 뒤늦게나마 접근해 급격하게 정서적인 교감을 쌓고 최종커플이 된다. 하지만 애초에 이은학에게 큰 마음이 없었던 만큼 결국 현재는 헤어졌다고 한다.

 

⑥ 송지나

송지나(1999년)는 영어유치원 선생님으로 일하고 있다. 원래는 내성적인 성적이었지만, 초등학교 때 임원활동을 하면서 점차 외향적으로 바꿨다고 한다. 예체능에 관심이 많아서 미술대회 등에 도전했으며, 성과도 좋은 편이었다. 확실히 유치원 선생님으로서의 자질은 꽤나 좋을 듯싶다.

 

솔로동창회 학연 송지나

 

인형처럼 예쁜 외모로 유명했다. 실제로 중학생일 당시 이은학과는 3일, 김준구와는 1일 동안 사귀기도 했다. 따라서 이들의 입장에서는 송지나가 나름 구 여친인 셈이다. 물론 청소년 시기에 호기심이 컸던 탓이겠지만, 어쨌든 당시만 해도 그녀의 외모가 돋보였던 것은 사실인 것 같다. 다만, 지금은 살짝 역변한 것 같다. 딱히 매력적인지 잘 모르겠다. 뚝딱거리는 김범준을 귀엽게 봐주고 관계를 쌓아 최종커플이 되지만, 현재 현커는 아니다.

 

⑦ 이지은

이지은(1999년)은 중국 상하이대 광고학과에 재학 중이다. 중국어를 너무 좋아해서 유학까지 결심했다. 예쁜 친구들 중 한명으로 항상 언급됐을 만큼 한번쯤은 다들 좋아했을 만한 스타일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살짝 냉미녀 같은 분위기가 있는 것 같다. 사실 얼굴을 이모조모 뜯어보면 꽤 귀여운 편인데, 개인적으로는 웃상이 아니라 그런지 딱히 매력적이진 않았다. 되레 차갑게 보일 정도였다. 어쩌면 방송이라 긴장을 한 탓도 있을 것이다.

 

솔로동창회 학연 이지은

 

상대방의 마음을 다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심을 다시 한번 확인하기 위해 굳이 물어보는 모습을 통해 연애에 굉장히 익숙함을 알 수 있었다. 극초반만 해도 김준구와 연결되어 별 탈 없이 최종커플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이은학과 시간을 보내는 와중에 묘한 감정을 느끼면서 변화의 조짐을 보이기도 했다. 그녀 스스로가 이은학, 김준구 중에서 누구에게 더 큰 설렘을 느끼는지 충분히 확인해 보고, 결국 김준구를 최종선택한다.

 

⑧ 심재림

심재림(1999년)은 한국외대 영문학과에 재학 중이며, 방송국 PD가 되는 게 목표다. 모범생이지만 끼가 많은 듯싶다. 조범혁과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는 와중에 랜덤 데이트에서 이은학과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자 기다렸다는 듯이 플러팅을 쏟아냈다. 아무래도 이은학에게 더 큰 호감을 가지고 있음은 부인할 수 없을 것 같다. 다만, 이은학이 자신과의 데이트에 집중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은 만큼 그에 대한 마음은 접을 수밖에 없었다. 결국 그녀는 조범혁에게로 마음을 굳히고, 최종커플이 된다.

 

솔로동창회 학연 심재림

 


 

 

나는 솔로 레전드편 TOP 7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나는 솔로' 시리즈가 방송된 지도 벌써 2년이 훌쩍 넘어간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기수와 출연자들이 등장했다. 이제 막 방송을 보기 시작한 입문자 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모든 서사들을 쫓아

solenedu.tistory.com

 

연고티비 러브인 스카이 출연진, 인스타, 결말 (+마효정, 정서현, 조현서)

비록 '러브인 스카이'가 학벌주의에 편승한 웹예능이라곤 하지만, 그 껍데기를 빼고 들여다보면, 나름 상당히 재밌는 리얼연애 프로그램이다. 유튜브 채널 '연고티비'에서 1등급의 연애라는 부

solened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