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나는 솔로

나는 솔로 역대 사라진 남자 가명 총정리 (+정수, 종수, 정식, 경수 특집)

by 여의도 제갈량 2024. 6. 1.
반응형

'나는 솔로' 초창기에 등장했던 가명 정수와 종수, 정식이 사라지고, 경수만이 40대 특집을 통해 간간히 등장하고 있다. 그냥 7번째 남성 출연자의 이름으로 고정된 듯한 느낌이랄까? 출연자들의 이름을 구분하기 어렵다는 피드백을 반영해 6기부터 진행됐던 가명개편은 상당히 성공적이었다는 평가가 자자하다. 사라진 가명을 가진 출연자들을 알아보자.

 

나는 솔로 역대 정수, 종수, 정식, 경수 인스타 총정리

종수는 3기, 정수와 정식은 5기, 경수는 14기를 기점으로 등장하지 않는 가명이다. 가명별로 서로 다른 캐릭터성을 구축하고 싶었던 제작진의 입장에서는 아직 뚜렷한 정체성이 잡히지 않은 이들 가명들을 퇴출시켰던 같다. 사실 이들 가명으로 등장했던 일부 출연자들은 굉장한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5기 정수 같은 경우에는 의자왕에 등극하기도 했다.

 

남성 출연자

· 1기 정수 : https://www.instagram.com/nomadzok

· 1기 종수 : https://www.instagram.com/dj_lify

· 1기 정식 : https://www.instagram.com/rey_cherish

· 2기 정수 : https://www.instagram.com/rotony91

· 2기 종수 : https://www.instagram.com/sajakim_

· 3기 정수 : https://www.instagram.com/lee_sukmoo

· 3기 종수 : 비공개

· 3기 정식 : https://www.instagram.com/koespark

· 4기 정수 : https://www.instagram.com/ultrahyunmimm

· 4기 정식 : https://www.instagram.com/juhan5863

· 5기 정수 : https://www.instagram.com/le_junoo

· 5기 정식 : https://www.instagram.com/gahuni

· 7기 경수 : https://www.instagram.com/8jahoon2

· 14기 경수 : https://www.instagram.com/minkyungsoo

 

나는 솔로 역대 정수, 종수, 정식, 경수 총정리

▶ 14기 경수

14기 경수(1981년)는 LG트윈스에서 10년 동안 프로야구선수로 활약했으며, 현재는 야구선수 트레이닝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건장한 체격으로 대변되는 남자다운 모습 덕분인지 인기가 많았다. 실제로 자신의 매력을 잘 드러낸 로맨티시스트였다. 영숙에게 큰 호감을 느꼈으며, 경수에게 딱히 별다른 호감이 없던 영숙도 그의 진심에 점차 감동하는 모습이었다. 결국 최종커플이 된다. 다만, 14기 자체가 방송 이후 완전히 아사리판이 된 까닭에 어떠한 기수 내 현커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솔로 14기 경수

 

 

나는 솔로 14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영자 완벽한 미모)

장수 리얼연애 프로그램인 '나는 솔로'가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특히나 14기는 2차 40대 특집인 만큼 골드 미스와 골드 미스터들이 대거 등장했다. 강원도 평창에서 눈이 오는 한겨울에 4박 5일 동

solenedu.tistory.com

 

▶ 7기 경수

7기 경수(1982년)는 IT통신업체 영업파트에서 최연소 팀장으로 재직 중이다. 분위기가 깔끔하고, 대화법이 유려해서 그런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성우 정숙과 초반부터 좋은 케미를 보여줬다. 하지만 선을 넘는 유머코드가 문제가 되면서 여러 차례 위기를 맞이한다. 끝까지 정숙을 최종선택했던 경수와 달리 결국 그녀는 최종선택을 포기하고 만다.

 

나는 솔로 7기 경수

 

 

나는 솔로 7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순자 미친 존재감)

'나는 솔로' 7기는 40대 특집으로 출연자 전원이 농익은 40대들이다. 이들이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앞뒤 안가리고 달리는 20대들의 열정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프로그램 자

solenedu.tistory.com

 

▶ 5기 정수

5기 정수(1990년)는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특전사 출신에 수십개의 자격증을 갖췄을 정도로 공부도 열심히 하는 만큼 뇌지컬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다. 실제로 정수는 역대급 의자왕으로 회자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첫번째 데이트에서 자신을 선택했던 4명의 여성 출연자 대신 자신이 호감을 느꼈던 정숙과 최종커플이 된다. 하지만 현재는 1기 정순과 사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나는 솔로 5기 정수

 

 

나는 솔로 5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정수 의자왕)

'나는 솔로' 5기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한 기수다. 전반적인 출연진 자체가 워낙 무색무취인 데다 상대방을 배려하기에 급급했다. 이는 이들이 착한 탓이 크겠지만, 어쩌면 방송에 나오는 본인

solenedu.tistory.com

 

▶ 5기 정식

5기 정식(1988년)은 유치원과 학교를 대상으로 공간사업을 하고 있다. 유쾌한 모습 자체는 보기 좋았지만, 워낙 장난을 많이 쳤기에 마치 MT에 온 듯한 대학생 같았다. 비록 그가 만든 야식이 트리거가 돼서 정순과 최종커플이 됐지만, 현커는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방송 이후 다단계 사업에 참여했다는 의혹이 퍼져 이미지가 매우 안좋아졌다. 조섹츤 엔터를 세워 '나는 솔로' 출연자들 간에 친목을 도모하기도 했다.

 

나는 솔로 5기 정식

 

▶ 4기 정수

4기 정수(1989년)는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H바이오 의약품 회사에서 근무 중이다. 첫인상 선택은 정자였지만, 다대일 데이트를 피하고자 하는 마음에 첫번째 데이트를 정순과 함께 한다. 의외로 그녀가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음을 깨달으면서 마음이 커지게 됐고, 결국 최종선택까지 이어졌다. 하지만 반대로 정순은 어렵게 얻은 슈퍼데이트권을 포기했을 정도로 딱히 별다른 감정을 느끼진 못했던 것 같다.

 

나는 솔로 4기 정수

 

 

나는 솔로 4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정숙 상여자)

'나는 솔로'의 진정한 개국공신은 4기라 할 수 있다. 시청률이 겨우 1%를 오가며 정체되던 시기에 어그로를 끌어 화제성을 독차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안하무인 707 베이비 영철과 방송을 스포

solenedu.tistory.com

 

▶ 4기 정식

4기 정식(1992년)은 항공대 항공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에너지 공기업에 취업했다. 첫인상 선택은 성숙하고 배려심 깊은 영숙이었음에도, 막상 첫번째 데이트는 유쾌하면서도 밝은 정자를 선택했다. (비록 정자가 방송 이후 페미전사라는 사실이 밝혀지긴 했지만, 솔로나라에서 보여준 모습만큼은 굉장히 매력적인 여성이 맞다. 다만, 방송임을 의식해 연기를 했을 거라는 의견도 많다.) 하지만 여성으로의 케미는 딱히 없었다. 결국 돌고 돌아 영숙을 만나 최종커플이 됐으며, 결혼에도 골인한다.

 

나는 솔로 4기 정식

 

▶ 3기 정수

3기 정수(1983년)는 숭실대 정보사회학과를 졸업했으며, 관광농원을 운영하고 있다. 동안의 베이비 페이스와 달리 확실히 남자다운 면모가 있다. 실제로 빡세기로 유명한 해병대 출신이기도 하다. 취업이라는 정형화된 길을 걷지 않은 만큼 다양한 경험을 한 것을 본인의 강점으로 꼽았다. 정숙을 두고 영호, 영철, 정식 등과 경쟁을 했으며, 나름 우세를 점하게 된다. 하지만 본인 스스로가 정숙에 대한 호감이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됐는지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나는 솔로 3기 정수

 

 

나는 솔로 3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정숙 비주얼갑)

'나는 솔로' 3기는 인천시 강화군에서 4박 5일 동안 촬영이 진행됐으며, 전기수 통틀어 5화로 구성된 유일한 기수다. 그만큼 서사가 단조롭게 흘러가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다만, 제작진이 빠르

solenedu.tistory.com

 

▶ 3기 종수

3기 종수(1990년)는 연세대 학사를 졸업했으며, 포스코인터내셔널에서 근무했다. 솔로나라에 들어왔을 당시에는 이직을 준비하며, 노무사 자격증을 공부하고 있었다. 자기소개 이전까지만 꽤나 인기가 많았지만, 이후에는 놀라울 정도로 짜게 식었다. 즉, 종수 자체는 인간적으로 매우 매력이 있지만,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아직 준비가 안됐음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나는 솔로 3기 종수

 

▶ 3기 정식

3기 정식(1989년)은 국민대를 졸업했으며, 나무로 가구를 만드는 목가구 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다. 부드러운 외모와 달리 장사를 연상케 할 정도로 힘이 좋다. 아무래도 나무를 다루는 일을 하다 보니 자연스레 근력이 붙게 된 게 아닐까 싶다. 사실 세계관 내 최고의 미녀로 손꼽히는 정숙에게 관심이 있었지만, 워낙 영철이 그녀에게 진심이었던 까닭에 포기하고 영자를 알아본다. 관계를 자연스럽게 빌드업시켜 최종커플이 된다.

 

나는 솔로 3기 정식

 

▶ 2기 정수

2기 정수(1991년)는 충북대 교육학과 출신으로 선생님으로 일할 거라 예상됐지만, 의외로 8급 교육행정직 공무원이었다. 본인의 외적인 이상형으로 두상이 작은 여성을 밝혔으며, 이에 가까운 영자를 첫인상 선택한다. 하지만 따뜻하고 주변을 잘 배려하는 영숙에게 더 큰 호감을 느끼고 직진한다. 정수의 뒤늦은 결단으로 인해 영수, 영숙이 깨지는 듯싶었지만, 오히려 서로의 진심을 이해하게 된 계기가 됐다. 이들의 미래를 축복하는 마음에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나는 솔로 2기 정수

 

 

나는 솔로 2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순자 매력뿜뿜)

'나는 솔로' 2기 역시 1기에 이어 결혼한 커플이 등장해 꽤나 이슈가 됐다. 다만, 적극적인 여성 출연자들에 비해 눈치를 많이 보는 소심한 남성 출연자들이 많았던 까닭에 서사 자체는 평이했다.

solenedu.tistory.com

 

▶ 2기 종수

2기 종수(1988년)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캐나다로 이민을 갔다. 대학은 한국에서 졸업했으며, 동국대 문화예술경영학 석사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요리 프로그램 PD가 되는 게 목표였기 때문에 미리 경험하는 차원에서 식당을 창업해 봤는데, 엄청난 대박을 쳤다. 어른들에게 잘할 것 같은 영자와 매력적인 외모의 순자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결국 순자를 최종선택한다. 하지만 순자가 최종선택을 포기하는 반전 드라마가 펼쳐졌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2기에 출연해 3기 정숙과 최종커플이 된다.

 

나는 솔로 2기 종수

 

 

나솔사계 솔로민박 2기 출연자 기수,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MZ현숙 마성의 여자)

'나솔사계' 솔로민박 2기는 역대급 흥행을 했던 기수다. 이는 아무래도 세계관 최고의 훈남인 11기 영철이 투입된 탓이 컸는데, 그를 중심으로 한 물고 물리는 연쇄적인 삼각관계가 일품이다. 매

solenedu.tistory.com

 

▶ 1기 정수

1기 정수(1989년)는 가구 유통업체를 운영하는 대표로 매우 뛰어난 중국어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첫인상 선택은 정숙이었지만, 실제로 마음이 움직였던 사람은 영숙이었다. 영철과의 관계가 삐걱이는 틈을 타 함께 캠프파이어를 즐기는 등 호감을 적극적으로 표현했지만, 영숙의 입장에서는 딱히 호감을 느끼지 못했던 것 같다. 자연스럽게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순자, 정자가 그에게 관심이 있었던 것 같은데, 관계가 빌드업되지 않아 아쉬웠다.

 

나는 솔로 1기 정수

 

 

나는 솔로 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철 원맨쇼)

'나는 솔로' 1기는 여러모로 놀라운 기수다. 남규홍PD의 복귀작이자 프로그램의 첫화인 만큼 여러모로 부족할 법도 싶지만, 리얼 연애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출연자들의 매력과 진정

solenedu.tistory.com

 

▶ 1기 종수

1기 종수(1990년)는 한양대 국제학부를 졸업했으며, 롯데백화점 마케팅팀에서 일하고 있다. 첫인상 선택은 본인과 비슷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영숙이었지만, 첫번째 데이트 선택에서 고독정식을 먹는다. 정숙에게 호감을 느껴 데이트에 최선을 다하고 최종선택도 한다. 하지만 정숙이 최종선택 자체를 포기하고 말았다. 이후 본인의 20년 지기가 3기에 출연하면서, 자신의 이름 종수를 물려준다.

 

나는 솔로 1기 종수

 

▶ 1기 정식

1기 정식(1993년)은 인하대 공대 출신으로 삼성전자에서 설비 엔지니어로 일했다. 남성성보다는 공감을 잘하는 여성성이 균형 있게 발전한 스타일이다. 첫인상 선택이었던 정순을 필두로 많은 여성 출연자들을 알아보지만, 딱히 마음에 들었던 사람은 없었는지 최종선택을 포기한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2기에 출연했으며, 9기 현숙, 13기 옥순과 삼각관계를 이룬다. 결국 13기 옥순과 최종커플이 됐지만, 현재 현커는 아니라고 밝혀졌다.

 

나는 솔로 1기 정식

 


 

 

나는 솔로 레전드편 TOP 7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나는 솔로' 시리즈가 방송된 지도 벌써 3년 가까이가 된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기수와 출연자들이 등장했다. 이제 막 방송을 보기 시작한 입문자들 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모든 서사를 쫓아가

solenedu.tistory.com

 

나솔사계 솔로민박 레전드편 TOP 5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나솔사계'는 '나는 솔로, 사랑은 계속된다'의 약자로서 '나는 솔로'의 스핀오프다. '나는 솔로'의 유니버스가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특집들이 있다. 실제로 솔로민박을 통해

solened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