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일년살기/꿀팁, 문화

해외에서 본인인증문자 받는 방법 (+KT 해외장기체류)

by 쉼 표 2022. 10. 27.

해외에서 장기간 체류하다 보면 여러가지 불편한 점이 많지만, 그중에 제일 아쉬운 것은 한국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다. 본인인증을 해야 되는 절차 때문에 서비스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기 십상이다. 물론 단기간 여행 왔을 때는 기존 요금제를 살려두기 때문에 이럴 일이 거의 없지만, 장기간 해외로 나갈 때는 핸드폰을 정지시키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막상 한달살기만 해도 이런저런 일들이 돌발적으로 발생해 한국 웹사이트를 사용할 일이 많다. 따라서 결론부터 얘기하면, 한국 핸드폰 번호는 무조건 살려두는 것이 좋다.

 

다만, 이 경우에는 핸드폰 요금을 매달 지불해야 된다. 아무리 저렴한 요금이라도 최소 10,000원은 무조건 넘기 때문에 단순히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 매년 최소 12만원을 지출하는 게 무척 낭비처럼 느껴진다. 참고로 KT는 장기간 정지시키는 데만 매달 3,850원을 지불해야 되니, 1년이면 46,200원이다. 이는 번호를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비용이라 할 수 있다. 확인해보니, 다른 통신사들도 비슷한 가격으로 똑같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에서 본인인증문자 받는 방법

이런 상황에 처한 고객들을 위해 KT는 지난 2021년 9월에 새로운 요금제를 내놨다. 월이용료가 5,500원 밖에 안되지만, 본인인증을 위한 문자수신이 가능한 요금제다. (엄밀하게는 부가서비스지만, 전체 비용이 5,500원으로 확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요금제처럼 생각해도 무방하다.) 비록 다른 모든 서비스가 차단되고, PASS앱과 ARS을 통한 본인인증이 불가능한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이 정도 비용에 건수와 상관없이 본인인증과 로밍문자를 수신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합리적이다.

 

KT 해외 장기체류고객을 위한 서비스

 

해당 요금제를 신청하면, 매년 66,000원으로 핸드폰 번호를 유지하는 동시에 해외에서도 문자를 통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KT 114로 연락해 해외체류 때문에 장기정지를 원하는데, 본인인증을 위한 로밍문자를 계속 받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상담원도 헷갈릴 수 있으니, 해당 서비스의 비용이 5,500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해외로 출국하는 날짜에 맞춰 미리 해당 서비스를 신청해둘 수도 있다. 장기간 해외에 체류할 계획인 사람들은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KT 안내메시지

 


 

 

스카이프 국제전화 사용법 (+해외에서 한국으로 전화하기)

베트남에 오랫동안 체류할 계획이다 보니, 한국에서 사용하던 핸드폰 번호를 해지했는데, 가끔씩 이 번호가 아쉬울 때가 있다. 쇼핑몰을 포함한 대부분의 한국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을

solenedu.tistory.com

 

나도 모르는 대출 확인방법 (+빠르고 안전하고 정확하게)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예전 같으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됐을 일이 사기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수많은 지능적인 사기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어이없는 사기는 비대면 대출사기인 것 같다

soleneducati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