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나는 솔로

나는 솔로 역대 존예녀 외모, 미모 순위 TOP 20 총정리 (+옥순 제외)

by 여의도 제갈량 2024. 5. 14.
반응형

역대 '나는 솔로'에 등장했던 출연자들의 수가 무려 250여명을 넘어가면서 기수 별로 화제가 됐던 인물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미모담당 옥순을 비롯해 외모가 출중한 여성 출연자들은 늘 화제가 됐다. '나는 솔로' 기수별 존예녀, 외모 순위 TOP 20를 알아보도록 하자.

 

나는 솔로 역대 존예녀 인스타 총정리

6기를 기점으로 미모담당이 옥순으로 공식화됨에 따라 이후부터는 솔직히 기수별 미모담당을 뽑는 게 무의미해졌다. 다만, 옥순을 제외한 나머지 여성 출연자들 중에서도 아름다운 외모로 화제가 됐던 사람들과 의자왕으로 유명했던 잘생긴 남성 출연자들을 꼽는 것은 나름 의미가 있을 것 같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러리를 중심으로 자주 회자가 되고 있는 존예녀들을 꼽아볼 예정이며, 인성과 과거 행적들은 따로 고려하지 않았음을 참고 바란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앞으로 등장할 새로운 기수 역시 계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들 중 대부분은 본업과 함께 인플루언서로서의 삶을 함께 지내고 있으며, 팬들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운영과 공구판매를 적극적으로 하는 경우도 있다. '나는 솔로' 역대 존예녀들의 일상이 궁금한 사람들은 인스타 방문을 추천한다.

 

여성 출연자

· 1기 영숙 : https://www.instagram.com/xoxohyun94

· 1기 영자 : https://www.instagram.com/ye.lini

· 2기 순자 : https://www.instagram.com/ramj2e

· 3기 정숙 : https://www.instagram.com/yeejinkim

· 4기 정숙 : https://www.instagram.com/duksunggeung

· 6기 영숙 : https://www.instagram.com/ohsaemq

· 8기 영숙 : https://www.instagram.com/xxominnss__

· 10기 현숙 : https://www.instagram.com/_kyung0708

· 11기 현숙 : https://www.instagram.com/goodgirlvv

· 12기 영숙 : https://www.instagram.com/h.j.stella

· 13기 영숙 : https://www.instagram.com/jimini_mee

· 13기 정숙 : https://www.instagram.com/wonybany__

· 14기 영자 : https://www.instagram.com/graceimsu

· 14기 현숙 : https://www.instagram.com/bongbong_611

· 15기 순자 : https://www.instagram.com/seobinn

· 15기 현숙 : https://www.instagram.com/auddu_omy

· 17기 영숙 : https://www.instagram.com/03_236

· 18기 현숙 : https://www.instagram.com/where_not_1

· 20기 현숙 : https://www.instagram.com/jyujin_smile

 

나는 솔로 역대 존예녀 외모, 미모 순위 TOP 20 총정리

▶ 20기 현숙

20기 현숙(1988년)은 서울대 약학대학 학사, 석사를 졸업했으며, 아모레퍼시픽에서 부장급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병약미가 느껴질 정도로 새하얗고 맑은 피부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 첫인상 선택에서 무려 4명의 선택을 받았다. 비슷한 분위기의 17기 옥순과 자주 비교되는 모양새다.

 

나는 솔로 20기 현숙

 

 

나는 솔로 20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현숙 묘한 매력)

'나는 솔로' 20기가 엘리트 특집으로 돌아왔다. 놀라운 점은 출연자들의 스펙이 대단할 뿐만 아니라 자기관리도 꾸준히 하고 있는 훈남, 훈녀들이라는 것이다. 특히 남성 출연자들의 경우에는 거

solenedu.tistory.com

 

▶ 18기 현숙

18기 현숙(1991년)은 이화외고, 서울대 소비자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토스에서 데이터분석가로 재직 중이다. 등장 당시 큰 키와 함께 뚜렷한 이목구비가 돋보였던 까닭에 많은 사람들이 모델이 아닐까 추측하기도 했다. 영수를 두고 영숙과 경쟁을 펼쳐 삼각관계를 이뤘다. 다만, 아이를 가지고 싶은 마음이 컸던 영수와 달리 현숙은 딩크족에 가까운 마인드를 가지고 있기에 결국 경쟁에서 밀리고 만다. 알파 피메일의 정석으로 지금도 회자되고 있다.

 

나는 솔로 18기 현숙

 

 

나는 솔로 18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식 상남자)

사실 '나는 솔로' 시리즈의 포맷 자체는 딱히 특별할 게 없다. 하지만 상황에 맞춰 제작진이 다양하게 변주를 줄 수 있는 유연함을 가지고 있다. 이점이 특별함을 만들어 내는 것 같다. 실제로 '

solenedu.tistory.com

 

▶ 17기 영숙

17기 영숙(1992년)은 고려대 방사선학과 학사, 석박사를 마쳤으며, 현재 동대학에서 연구교수로 일하고 있다. 주로 연구를 하고 있는 만큼 연구원이라고 봐도 될 것 같다. 본인을 좋아해 주는 사람보다는 본인이 좋아하는 사람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다만, 밀당을 잘 못하기 때문인지 솔로나라에서는 딱히 인기가 없었다. 영수를 최종선택하지만, 최종커플이 되는 데 실패한다. 이는 '나솔사계' 솔로민박 5기에서도 비슷한 모양새다.

 

나는 솔로 17기 영숙

 

 

나는 솔로 17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옥순 넘사벽 분위기)

새로운 기수인 '나는 솔로' 17기가 시작됐다. 지난 16기가 매운맛 서사 때문에 대중들로부터 과도한 주목을 받을 거라 예상했던지, 제작진이 이번 17기는 순한맛으로 준비한 것 같다. 이는 실제로

solenedu.tistory.com

 

▶ 15기 순자

15기 순자(1992년)는 일진글로벌 경영기획팀 대리로 근무 중이다. 경리가 아니냐는 소문이 돌았지만, 공채 출신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차갑고 세련된 이미지와 달리 깨발랄한 성격 때문에 인기가 많았다. 특히 영수의 관심을 독차지했는데, 아쉽게도 최종선택으로는 이어지지 않았다. 방송 이후에도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현명하게 처신해 더욱 호감도가 높아진 몇 안되는 케이스다.

 

나는 솔로 15기 순자

 

 

나는 솔로 15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옥순 매력폭발)

'나는 솔로' 15기는 100회 특집이자 2주년에 맞춰 기획된 기수다. 자칫하면 노잼이 될뻔했지만, 여성 출연자인 현숙이 역대급 빌런으로 흑화 하면서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방영 당시 '나는 솔로'

solenedu.tistory.com

 

▶ 15기 현숙

15기 현숙(1991년)은 건축사로 두산건설에 재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 초반까지만 해도 매력적인 외모와 여성스러운 태도 덕분에 인기가 많았다. 하지만 웨딩드레스, 짜장면, 나 안할래 등의 사건들을 통해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없음이 드러났고, 엄청난 비난에 직면했다. 다행히 종방 후 라방에서 진정 어린 사과를 함으로써 사태가 일단락됐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5기에 출연했는데, 6기 영수를 두고 17기 영숙과 삼각관계가 펼쳐졌다.

 

나는 솔로 15기 현숙

 

▶ 14기 영자

14기 영자(1984년)는 현대중공업 법무지원팀에 근무 중인 비서다. 40대 특집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동안 외모의 출연자였다. 실제 나이가 전혀 연상되지 않는 아름답고 단아한 외모는 방영 당시에도 주목을 받았다. (본인 스스로가 학창 시절에 꽤나 많은 주목을 받았다고 고백했을 정도다.) 상철과 최종커플이 되지만, 롱디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14기 상철은 현재 '나솔사계' 1기에 출연했던 백합과 사귀고 있다.

 

나는 솔로 14기 영자

 

 

나는 솔로 14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결과 (+영자 완벽한 미모)

장수 리얼연애 프로그램인 '나는 솔로'가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특히나 14기는 2차 40대 특집인 만큼 골드 미스와 골드 미스터들이 대거 등장했다. 강원도 평창에서 눈이 오는 한겨울에 4박 5일 동

solenedu.tistory.com

 

▶ 14기 현숙

14기 현숙(1983년)은 독일계 제약회사 세일즈팀에 근무 중이다. 미스코리아 지역예선에 출전한 적도 있을 만큼 누가 봐도 굉장히 아름답다. 방송 내내 한결 같이 바라봤던 영식과 최종커플이 되지만, 현커로서는 오랜 기간을 지내지 못했다. 방영 이후 옥순을 둘러싼 인천파, 강남파의 파벌싸움에 휘말린다.

 

나는 솔로 14기 현숙

 

▶ 13기 영숙

13기 영숙(1990년)은 인제대 약학과 출신으로 현직 약사다. 참고로 13기를 기점으로 여성 출연자들의 평균 나이가 조금 증가하는 대신 스펙이 급속도로 향상되는 경향이 있다. 아무래도 결혼을 늦게 하는 추세가 점차적으로 반영된 게 아닐까 싶다. 귀여운 외모, 유쾌하면서도 똑 부러지는 성격 등을 바탕으로 초반부에 엄청난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에는 영식, 영철 사이에서 삼각관계를 이룬다. 영식과 최종커플이 되지만, 현커가 되는 데는 실패한다.

 

나는 솔로 13기 영숙

 

 

나는 솔로 13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숙 고양이상)

충청북도 청주에서 4박 5일 동안 촬영을 진행한 '나는 솔로' 13기는 여러모로 많은 화제가 됐다. 개성특집이라는 부제가 붙었을 정도로 다채로운 스타일의 출연자들이 등장했는데, 이들이 이뤄낸

solenedu.tistory.com

 

▶ 13기 정숙

13기 정숙(1991년)은 오르가니스트로 연세대 음대, 독일 뮌헨국립음대에서 석사까지 마쳤다. 금수저가 아닐까 추정되며, 자기소개 당시 수억원 상당의 오르간을 가져와 연주를 펼치기도 했다. 음악인 특유의 강단 있는 모습이 촬영 당시에는 딱히 통하지 않았지만, 영호와 최종커플이 되는 데는 성공한다. 다만, 13기는 워낙에 진정성이 떨어지는 최종커플들이 여럿 나왔기에 딱히 별다른 의미가 없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현재 의사인 11기 영수와 사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솔로 13기 정숙

 

▶ 12기 영숙

12기 영숙(1993년)은 필리핀의 여대에서 국제경제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전남도자기공예 국비지원훈련센터의 대표다. 모솔 특집이라 다들 미숙했지만, 그녀 만큼은 꽤나 자연스럽게 남성 출연자들을 알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호감을 쌓아가던 영식을 최종선택하지 않았는데, 이 과정이 워낙 납득이 안됐기에 2기 순자와 같이 홍보가 목적이 아니었냐는 비판을 받았다.

 

나는 솔로 12기 영숙

 

 

나는 솔로 12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광수 직진남)

'나는 솔로' 12기는 모쏠특집으로 기획됐다. 단 한번도 누군가와 사귀어본 적이 없는 모쏠들인 만큼 이성들과의 만남 자체가 굉장히 어색했던 것 같다. 데이트 간에 미숙한 점들이 많이 드러났다

solenedu.tistory.com

 

▶ 11기 현숙

11기 현숙(1988년)은 숭실대 국제통상학부를 졸업했으며, 휠라 스포츠의류 소싱팀에서 일하고 있다. 큰 키와 도회적인 외모로 8기 영숙, 10기 현숙, 14기 현숙 등과 함께 늘 역대 외모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출연자다. 4남매 중 장녀로서 주변을 챙기는 배려가 돋보였다. 치과의사 영호와 최종커플이 되지만, 현실에서는 오랜 기간 만남을 이어가진 못했다.

 

나는 솔로 11기 현숙

 

 

나는 솔로 1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철 아이돌상)

'나는 솔로' 11기는 일본풍 마을이 조성된 경기도 동두천시의 니지모리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이국적인 풍경인 만큼 해외로케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영상미가 역대급으로 좋았다

solenedu.tistory.com

 

▶ 10기 현숙

10기 현숙(1992년)은 부산대 무용학과 출신으로 발레와 K팝댄스를 가르치고 있는 강사다. 그녀가 자기소개 때 선보인 퍼포먼스는 우아함의 극치였으며, 역대급 미모의 옥순을 누르고 첫인상 선택에서 무려 4표를 받는 등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청초하고 단아한 외모와 달리 강단 있는 성격의 알파피메일이다. 영철과 최종커플이 되고 많은 응원을 받았지만, 이후 2024년 3월을 기점으로 헤어지게 된다. 둘 다 돌싱인 만큼 신중한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이 아닐까 싶다.

 

나는 솔로 10기 현숙

 

 

나는 솔로 10기 출연자, 나이,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현숙 멋지다)

'나는 솔로' 10기는 레전드 편으로 꼽히는 기수다. 최근에 방송을 다시 한번 시청해 봤는데 여전히 흥미진진했다. 남규홍 PD가 뼈를 깎는 심정으로 영상을 편집했다는 고백이 십분 이해됐을 정도

solenedu.tistory.com

 

▶ 8기 영숙

8기 영숙(1989년)은 패션프로모션 디자인회사에서 총괄디자이너로 근무 중이다. 키(174cm)가 크고 털털한 성격 덕분에 많은 관심을 받을 거라 기대됐지만, 의외로 솔로나라에서는 딱히 주목받지 못했다. 역대 '나는 솔로' 여성 출연자 외모 순위 상위권에는 계속 언급되고 있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2기에서 11기 영철을 향해 직진을 했지만, 현실 데이트도 해보지 못한 채 포기하고 만다.

 

나는 솔로 8기 영숙

 

 

나는 솔로 8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순자 상여자)

솔직히 '나는 솔로' 8기는 딱히 레전드편으로 꼽힐 만큼 흥했던 기수는 아니다. 하지만 일부 출연자들이 워낙에 매력적이었던 까닭인지 개인적으로는 꽤나 재밌게 봤다. 참고로 지금도 종종 회

solenedu.tistory.com

 

▶ 6기 영숙

6기 영숙(1992년)은 홍익대 미술대 출신으로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삼성전자 UX디자이너로 재직 중이다. 역대급 외모로 손꼽히는 옥순에게 전혀 밀리지 않는 미모로 방영 당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뽀얀 피부에 차도녀 같은 스타일이라 현실에서도 인기가 많을 것 같다. 미남의 정석으로 불리던 영철과 최종커플이 됐으며, 현재는 결혼을 해서 아기까지 낳아 행복한 가정을 일궜다.

 

나는 솔로 6기 영숙

 

 

나는 솔로 6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옥순 전설의 시작)

사실 '나는 솔로'는 초창기만 해도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무려 2쌍의 결혼커플을 배출해 낸 6기를 기점으로 국민연프로 등극한다. 실제로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수

solenedu.tistory.com

 

▶ 4기 정숙

4기 정숙(1996년)은 무속인으로 707 베이비 영철과 페미전사 정자 때문에 아수라장이 된 촬영 당시 유일하게 진정성을 가지고 영수와 썸을 타면서 한줄기 빛과 같은 역할을 했다. 큰 키와 이지적인 분위기, 시원시원한 성격 덕분에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개인적으로는 츤데레 같은 성격이 매우 매력적이었던 것 같다. 영수와 최종커플이 되지만, 방송 이후에는 현커로 유지되지 못했다.

 

나는 솔로 4기 정숙

 

 

나는 솔로 4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정숙 상여자)

'나는 솔로'의 진정한 개국공신은 4기라 할 수 있다. 시청률이 겨우 1%를 오가며 정체되던 시기에 어그로를 끌어 화제성을 독차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안하무인 707 베이비 영철과 방송을 스포

solenedu.tistory.com

 

▶ 3기 정숙

3기 정숙(1994년)은 서울예고 연기과를 졸업했으며, 전직 배우이자 도로교통공단 교통방송 캐스터다. 압도적인 비주얼로 촬영 당시 양학에 가까울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실제로 6기가 등장하기 전까지 최고의 존예녀로 거듭 회자됐을 정도였다.) 영철과 최종커플이 되지만, 롱디를 극복하지 못하고 헤어졌다. 이후 나솔사계 솔로민박 2기에 출연했으며, 2기 종수와 최종커플이 된다. 하지만 역시나 인연은 아니었던 것 같다.

 

나는 솔로 3기 정숙

 

 

나는 솔로 3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정숙 비주얼갑)

'나는 솔로' 3기는 인천시 강화군에서 4박 5일 동안 촬영이 진행됐으며, 전기수 통틀어 5화로 구성된 유일한 기수다. 그만큼 서사가 단조롭게 흘러가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다만, 제작진이 빠르

solenedu.tistory.com

 

▶ 2기 순자

2기 순자(1993년)는 필리핀 바기오대 호텔경영학과 출신으로 부동산 방송 마케팅과 아프리카TV BJ를 겸업하고 있다. 건강하고 밝은 분위기가 어필됐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종수와 자신을 좋아해 줬던 영호 사이에서 삼각관계를 이뤘다. 영자로 향하던 종수의 마음을 대번에 바꿨을 정도로 매력적이었다. 하지만 종수가 그녀를 최종선택을 했음에도 돌연 선택을 포기하면서 진정성에 많은 의심을 받았다. 방송 이후 종수와 잠깐 사귄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솔로 2기 순자

 

 

나는 솔로 2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순자 매력뿜뿜)

'나는 솔로' 2기 역시 1기에 이어 결혼한 커플이 등장해 꽤나 이슈가 됐다. 다만, 적극적인 여성 출연자들에 비해 눈치를 많이 보는 소심한 남성 출연자들이 많았던 까닭에 서사 자체는 평이했다.

solenedu.tistory.com

 

▶ 1기 영숙

1기 영숙(1994년)은 고려대 국제학부 출신으로 영어강사로 일하고 있다. 매력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며, 전형적으로 인기가 많을 타입이다. 뭔가 반전미가 있달까? 결정적인 순간에 이성을 긴장시키는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영철을 두고 정순과 경쟁을 펼쳤다. 영철의 본능은 누가 봐도 영숙이었지만, 결국 이성적인 선택을 통해 정순과 최종커플이 된다. 하지만 방송 이후 한달반 만에 영숙과 결혼을 한다. 너무 급했던 걸까? 이후 1년여 뒤에 이혼한 걸로 알려졌다.

 

나는 솔로 1기 영숙

 

 

나는 솔로 1기 출연자 나이, 학교, 직업, 인스타, 최종선택 (+영철 원맨쇼)

'나는 솔로' 1기는 여러모로 놀라운 기수다. 남규홍PD의 복귀작이자 프로그램의 첫화인 만큼 여러모로 부족할 법도 싶지만, 리얼 연애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인 출연자들의 매력과 진정

solenedu.tistory.com

 

▶ 1기 영자

1기 영자(1994년)는 반려동물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사진작가다. (블로그와 인스타를 매우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만큼 전업은 사실상 인플루언서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다.)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유쾌하면서도 밝은 모습 때문에 방영 당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영수와 최종커플이 되어 3년여 가까이를 연애를 했지만, 2024년 3월 즈음에 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결혼 소식을 알렸는데, 그 과정이 석연치 않았기에 엄청난 논란이 됐다.

 

나는 솔로 1기 영자

 


 

 

나는 솔로 레전드편 TOP 7 총정리 (+입문자 추천 기수)

'나는 솔로' 시리즈가 방송된 지도 벌써 3년 가까이가 된다. 그동안 수없이 많은 기수와 출연자들이 등장했다. 이제 막 방송을 보기 시작한 입문자들 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모든 서사를 쫓아가

solenedu.tistory.com

 

나는 솔로 역대 옥순 미모 순위 TOP 20 총정리 (+누가 젤 예쁠까?)

'나는 솔로'에 등장하는 모든 출연자들이 많은 주목을 받지만, 가장 먼저 눈길이 가는 것은 아무래도 미모담당인 옥순일 수밖에 없다. 이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실제로 역대 옥순들

solenedu.tistory.com

반응형

댓글